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여자 왼쪽 골반 통증/증상과 원인/치료방법 확인하기

by 건사방사방 2021. 3. 24.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여성의 골반에는 많은 장기들이 모여있습니다.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면 걱정이 먼저 앞서는데요. 오늘 '여자 왼쪽 골반 통증'에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골반 염증성 질환

골반염은 주로 여성 생식기관에 염증이 발생하는걸 뜻하는데요. 보통 클라미디아, 임질과 같은 성병에 의해 발병합니다. 감염 직후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지만 방치할 경우 골반, 복부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는데요. 발열과 성관계 중 출혈, 분비물의 증가, 배뇨시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가 합병증까지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골반염은 항생제 투여가 효과적인데요. 항생제는 주사와 경국 복용약이 차이가 없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치료하면 되는데요. 입원치료까지는 불필요합니다.

 

 

 

2.자궁내막증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 중에 하나로, 자궁 조직의 성장이 자궁 밖으로 형성되는 질환인데요. 특히 월경이 올때쯤, 자궁 내벽이 두꺼워졌을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많은데요. 통증의 강도가 다르고, 통증 부위도 다릅니다. 보통 왼쪽 골반 통증과 성관계시 통증, 배변 통증, 구역질, 복부 팽만감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3.배란통

난자가 난소에서 나올때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부 여성분들에게서만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인데요. 증상을 살펴보면 배출된 방향에 따라서 왼쪽 골반 통증처럼 한쪽만 통증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란 통증은 하루정도 있으면 완화되지만 통증이 심각할 경우 복강경 검사를 통해 자궁내막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심한 배란통을 가진 여성분들의 반정도는 자궁내막증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월경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은 월경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알고계시다시피 월경이 일어나기 전에 호르몬 수치 변화로 인해 신체에는 여러가지 반응이 찾아오는데요. 그중 여자 왼쪽 골반 통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불면증, 불안, 감정기복, 두통, 관절통증, 복부 팽만감 등등 많은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월경이 시작되면 월경통이 또 발생하기도 하지요.

 

 

 

 

5.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에 발생하는 종양을 일컫습니다. 자궁근종이 발생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종양이 커지면서 극심한 통증과 생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자궁근종은 아직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50세 이상 여성분들에게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자궁근종성관계시 출혈, 배뇨이상, 하체 통증, 변비, 허리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골반염증상/원인과 증상/치료·예방방법

오늘 알아볼 내용은 '골반염'입니다. 여성의 골반내에 있는 자궁, 난관, 난소 등 부속장기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오늘 그 원인과 증상 치료·예방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kimdh8984.tistory.com

 

여자 아랫배 통증/원인과 증상/치료방법 확인하기

여자 아랫배 통증은 누구나 한번쯤 겪어보는 통증인데요. 특히 여성분들에 경우 생리통 때문에 한달에 한번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여성분이면서 아랫배가 콕콕 쑤시면서 찌르는 듯한 통

kimdh8984.tistory.com

 

왼쪽 아랫배 통증/ 위치에 따른 질환들 확인하기

복통은 배가 아픈것을 일컫는 말인데요. 이런 복통에도 아픈 부위에 따라서 식도, 위,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등 어느 장기에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복통이 생겼을때 아플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아랫배 통증/8가지 원인, 치료방법 확인하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아랫배 통증'인데요. 복통은 우리에게 흔한 통증이지만 때로는 신체에서 보내는 중요신호이기도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

kimdh8984.tistory.com

 

왼쪽 아랫배 통증 9가지 원인들...

복통 중 간혹 나타나는 왼쪽 아랫배 통증이 있습니다. 그 외에 감기몸살이나 배탈이 나거나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들면 자연스럽게 복통도 따라오곤 합니다. 하지만 왼쪽 아랫배 통증의 경우 여러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