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런 이유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4. 4.

통증은 우리의 신체에 문제가 생기면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그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인데요. 배가 아프다면 배에 있는 위장기관이 아픈것이고, 다리가 아프다면 다리의 뼈나 근육이 아픈것이겠지요.

 

오늘은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도 마찬가지고 외상이나 내장기관에 생긴 문제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것인데요. 그중에서는 위험한 질환도 있으니 함께 보시고 참고하시여 건강을 챙기는데에 문제가 없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근육통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입니다. 보통은 한쪽에만 나타나지만 양쪽 모두가 아픈경우가 있는데요. 주로 뻐근함과 통증이 몸을 돌리거나 숨을 깊게 들이마쉴때 통증이 나타납니다.

 

근육통의 경우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으로 완화되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급성췌장염

평소 음주를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급성췌장염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구토, 설사, 복통이 동반하게 됩니다.

 

 

 

 

 

3.장염

장염 또한 근육통과 같이 자주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보통 바이러스, 세균에 의해 감염되는데요. 증상으로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설사, 구토, 탈수, 식욕 감퇴등이 발생합니다.

 

 

 

 

 

4.지라 비대증

지라 비대증은 기생충과 바이러스로 인해 지라가 비대해지는 증상인데요. 부피가 커진 지라가 왼쪽 갈비뼈를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지요.

 

 

 

 

 

5.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발병하는 원인은 아직도 명확히 알아내지 못했는데요. 보통 유전적인 영향, 과한 음주,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적인 식사,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대장에 가스가 조금만 차더라도 통증이 느껴지며, 복부에는 통증과 설사, 변비가 동반됩니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나며, 점점 많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6.폐렴

폐렴은 왼쪽 갈비뼈나 오른쪽 갈비뼈에 상관없이 나타나는데요. 세균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고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함께 열, 기침등이 동반됩니다.

 

 

 

 

7.소화기관 장애

갈비뼈와 복부에는 여러 소화기관들이 모여있습니다. 때문에 식사에 문제가 있었거나 과식으로 인해 소화불량이 일어나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위가 위치해 있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불량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완화되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가장 위험한 1위 질환은??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산소운동이나 청소, 야외활동 등등 몸을 쓰는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겪고 계신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8가지 원인과 치료방법

평소 길을 걷다가도, 혹은 일을 하다가 간혹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겨 불편한적이 있을 겁니다. 보통 원인이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유도 없이 통증이 생겨 당혹스러울때가 있을텐데요.

kimdh8984.tistory.com

 

왼쪽 옆구리 통증/원인과 증상/치료방법

갑자기 찾아오는 왼쪽 옆구리 통증은 단순히 담이나 근육통이라기엔 잘 낫지 않고, 통증 때문에 호흡조차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별다른 충격이 없었는데도 왼쪽 옆구리 통증이 지속된다면 몇가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아랫배 통증/8가지 원인, 치료방법 확인하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아랫배 통증'인데요. 복통은 우리에게 흔한 통증이지만 때로는 신체에서 보내는 중요신호이기도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