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우울증 테스트/마음의 감기 우울증, 방치하지 마세요.

by 건사방사방 2021. 5. 2.

오늘 알아볼 내용은 '우울증'에 대해서 입니다. 우울증은 우울 장애라고 부르는데요. 보통 의욕 저하, 우울감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더불어 정신적·신체적으로 그 증세가 번져서 심하게는 자살까지도 불러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이지요. 오늘 저와 함께 우울 증세에 대해 알아보고 우울감을 벗어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은 흔한 정신적인 질환으로서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립니다. 학생이라면 성적이 떨어진다든가, 대인관계가 나빠지며, 휴학을 하거나 하는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심각하게는 자살이라는 문턱까지 사람을 밀어내기도 하지요.

 

 

 

우울 증 원인·종류

우울 증이 걸리는 생물학적 원인으로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이 불균형으로 인해서 나타나는데요. 세로토닌이라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이 문제가 생기면서 우울 증으로 이어집니다.

우울증은 유전적으로는 이어지지는 않는데요. 하지만 가족중에 우울증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걸릴 확률이 일반인들에 비해서는 높긴합니다.

또 신체에 질환이나 약물로 인해서 우울 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만성폐질환, 수면무호흡증, 만성췌장염, 간경화, 암, 내분비계질환 등을 치료하는 약물에서 우울 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더불어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별, 외로움, 실직, 경제적인 어려움, 스트레스 등으로도 우울 감을 발생하거나 악화시키지요.

 

 

우울증 심리 테스트·정신과 우울증 테스트

아래 문항을 체크해보시고 점수를 합해 주세요.

체크한 문항들의 점수를 모두 합한 결과

총점 16점 이상이면 - 경증 우울

21점 이상이면 - 중등 우울

25점 이상이면 - 중증 우울로서 우울 상담,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시다면 노인 우울증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