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등통증, 그냥 넘기시면 절대 안됩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7.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등통증'입니다. 오래 앉아있거나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있는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사람의 등은 가장 넓은 부위로 정확히 어떤 부위가 아픈지 알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 등에서 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에 대한 원인이 존재하는데요. 오늘 저와함께 좌측 등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담

주로 사람들이 말할때 어깨와 등이 아프면 '담이 왔다'고들 표현하시는데요. 이 좌측 등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담이 목이나 등, 어깨에 나타나면 며칠 안정을 취해주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만성으로 넘어갈 수도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는게 좋지요.

 

담은 치료가 끝나더라도 평소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재발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목디스크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질환 중 하나인 디스크입니다. 흔히 디스크가 빠져나왔다고 표현을 하는데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경추가 빠져나오면서 신경을 압박해 좌측 등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 디스크 통증은 병변 부위 뿐만 아니라 등 전반적으로 뻗쳐나가는데요. 좌측 등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디스크가 빠져나온 부위가 뼈와 뼈가 직접 부딪히게 되어서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머리쪽 관련된 신경이 잘못 눌린다면 사망까지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목에서부터 팔과 손등까지 이어지는데요. 목디스크는 탈골과 같이 한번 발생하면 재발의 가능성이 높으니, 큰 병원에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통증 부위 별 질환, 심각한 중증 질환도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등통증 부위'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등 이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환자분들이 계신데요. 등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고 파스정도만 붙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

kimdh8984.tistory.com

 

왼쪽 등통증, 생각보다 심각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건강 정보는 '왼쪽 등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등은 우리 몸에서 제일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원인에 대해서는 알기가 쉽지 않

kimdh8984.tistory.com

 

왼쪽 등통증 3가지 원인과 증상/치료방법 확인하기

간혹 왼쪽 등통증으로 인해 고생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그 왼쪽 등통증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등 한가운데에는 생기지 않는데

kimdh8984.tistory.com

 

부위별, 등통증 질환 4가지 알아보기(췌장,췌장암)

등 부위가 뻐근하다든지, 쑤시거나 콕콕찌르는 통증이 갑자기 찾아온다면... 질병을 알리는 중요한 신호일 수 있습니다. 등통증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근육이 뭉친 듯 뻐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