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이명에 좋은 음식, 이명에 좋은 소리는? 귀이명

by 건사방사방 2021. 5. 12.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명에 좋은 음식, 이명에 좋은 소리'에 대해서 입니다. 최근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한쪽 귀 이명, 귀 이명, 귀 소리, 귀 이명 소리, 한쪽 귀 에서 소리 가 나요 라고 하시는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명은 귀에서 삐-소리가 나거나 바람소리가 들리는 청각 질환인데요. 소리로 얻는 정보를 혼잡하게 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지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명에 좋은 음식, 이명에 좋은 소리를 알아 보고 이명을 빨리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이명의 원인

콘서트, 클럽, 음악이 크게 나오는 곳 등등 소음이 전반적으로 크며 지속적으로 들리는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이명 증상이 나타납니다. 더불어 노화로 인해서도 이명이 나타나지요.

또 스트레스, 알코올, 카페인으로 인해 혈압이 높아져서 정맥을 통해 혈액의 압력이 세져서 귀에 있는 혈관에 손상이 생겨서 이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한쪽 귀 이명, 귀 이명, 귀 이명 소리, 귀 소리가 들린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이명 에 좋은 소리

⬆ 이명 에 좋은 소리가 있습니다. 이명 에 좋은 음악을 재생하면 이명 주파수 범위를 제외한 주변 주파수만 증폭되도록 고안한 것인데요. 이런 이명 주파수가 제거된 음악을 하루 2시간씩, 1년에서 1년 반정도 들으면 뇌의 청각 담당 피질의 기능의 흥분성이 줄어들어 이명이 사라지거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3.이명에 좋은 음식

비타민 B 12를 함유하고 있는 식재료인 고등어, 연어, 닭고기, 소고기, 계란이 이명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 한쪽 귀 이명, 귀 이명, 귀 소리 증상을 완화 시켜 줍니다.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살구, 고구마, 배, 파파야, 바나나, 요거트, 시금치, 망고, 사과와 아연이 풍부한 견과류, 다크 초콜릿, 요거트 닭고기, 소고기 시금치, 양고기, 조개류 식재료들도 귀 이명 증상 완화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엽산혈류 개선효과가 있어 귀 소리, 귀 이명, 귀 소리 증상 완화에 탁월한데요. 엽산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는 콩,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습니다.

 

 

 

 

 

4.이명에 나쁜 음식

귀 소리, 귀 이명, 귀 소리 증상에 매우 안좋은 음식으로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 MSG, 식물성 기름, 황산염, 포화지방, 정제 탄수화물, 트랜스 지방, 카페인, 설탕, 알코올, 나트륨 등이 있습니다.

 

 

 

 

 

귀이명에 좋은 음식, 생활 습관, 예방하고 나아지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귀이명'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한 한쪽 귀 이명, 양쪽 귀 이명, 귀 소리가 나는 증상을 겪는 분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이명은

kimdh8984.tistory.com

 

귀이명, 완화 방법과 치료방법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귀이명'입니다. 요즘 소음이 심한 곳이나 음악이 크게 나오는곳, 공사장 등등,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는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귀에서 소리가 난다며 병원을 찾으시는 일

kimdh8984.tistory.com

 

귀이명, 더 이상 방치지 마세요. 그렇게 되면...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귀이명'에 대해서 입니다. 귀이명은 주변에서 아무런 소리가 없는데도 귀 소리가 들린다던가 한쪽 귀 이명이 나타나는것인데요. 이명 증세가 길어지고 정도가 심해지면 일

kimdh8984.tistory.com

 

임파선염 원인과 증상, 위험한 질환이 동반 될수도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임파선염'에 대해서 입니다. 피곤하기만 하면 목이 잘 붓거나 아프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또 목 주변에 멍울이 만져지기도 하는데요. 이는 임파선에 염증이 생기는

kimdh8984.tistory.com

 

씹을때 귀통증 이유와 원인

턱과 귀는 떨어져있으면서 각기 다른 일을 하는 기관이지만, 어떤 면에서 보면 무척 연관성이 많은 기관들입니다. 음식물을 씹을때나 하품을 할때 턱을 움직이면 귀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