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by 건사방사방 2021. 5. 12.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입니다. 여성분들 사이에서 갑자기 골반 통증이 발생해 '골반 이 아파요', '골반 이 아플때'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여자 왼쪽 골반 통증 원인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사무직 직장분들이나 학생의 경우 보통 7~8시간을 앉아서만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이 경우 신체의 근력이 약해지고 작은 일만 해도 허리와 근육에 무리가 가는 일들이 많아집니다.

더불어 오랫동안 앉아있게 되면 척추, 골반, 고관절에 체중이 가는 부담이 점차 늘어가게 되는데요. 때문에 한시간에 한번은 일어나서 관절 운동을 해줌으로써 척추, 골반, 고관절에 가는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은 하체의 움직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만약 통증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경우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을 경우

-다리를 자주 꼬고 앉음

 

특히 다리를 자주 꼬고 앉아 있는 분들이 계신데요. 다리 꼬는 것이 습관이 되면 골반 뼈가 틀어지면서 골반 비대칭 등 다양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골반 뼈 틀어짐, 골반비대칭이 심해지면 허리통증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더불어 다리가 휘는 등 복합적인 문제로까지 발전할 수 있지요.

 

 

만약 임신중인 여성분이라면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이 환도선다일 수 있습니다. 엉덩이의 옆쪽 양쪽으로 음푹 들어간 부분이 환도라고 하는데요. 좌골신경통, 요통, 고관절통증이 한번에 생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

여성분이 임신을 하면 태아의 무게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골반이 불안정하게 바뀌는데요. 이때 산모의 무게와 장기, 혈관이 압박되면서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면 스트레칭만으로도 증상 완화가 가능한데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위험하니 꼭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골반 뼈 틀어짐, 골반 비대칭 확인 방법

-양쪽 어깨 높이가 다르다.
-치마를 입을 시, 한쪽으로만 치마가 올라간다.
-브레지어 끈이 한쪽으로만 자꾸 내려간다.
-짝다리로 자주 서 있는다.
-신발이 한쪽만 닳는다.
-엉덩이가 쳐져있다.
-누웠을때 팔과 다리의 길이가 다르다.

위와 같은 증상 중에 5개 이상 해당하시면 골반 뼈 틀어짐, 골반 비대칭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골반이 골반 뼈가 틀어지면 신체의 혈액순환이 전체적으로 안좋아질뿐만 아니라 하체비반, 허리디스크까지 종합적인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가장 흔한 원인 4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골반 통증이란 골반 주변과 아랫배에서부터 허벅지 주변으로 이어지는 통증을 일컫는데요. 일반적으로 배꼽 아래, 다리 위

kimdh8984.tistory.com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생각보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골반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소화기나 생식기, 비뇨기 계통이 원인이 되는데요. 이런 골반 통증은 서있을때 불편함을 주

kimdh8984.tistory.com

 

여자 왼쪽 골반 통증/증상과 원인/치료방법 확인하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여성의 골반에는 많은 장기들이 모여있습니다.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면 걱정이 먼저 앞서는데요. 오늘 '여자 왼쪽 골반 통증'에대해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