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만성화 되면 골치 아픕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13.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인데요.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통 갈비뼈에 직접적인 문제가 생겨 갈비뼈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지만, 갈비뼈 안쪽에 있는 장기들에 문제가 생겨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혹은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늑간신경염

폐 근처에 있는 늑간신경에 염증이 생기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늑간신경염은 보통 골프를 배운지 얼마 안된 분들이 골프 연습을 무리하게 진행하다가 생기거나, 무리한 동작으로 인해서 갈비뼈와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신경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늑간신경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갈비뼈 통증,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발생합니다. 보통 한쪽 갈비뼈에서만 나타나고 양쪽에서 나타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마치 송곳으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과 전기가 흐르는 듯한 통증이 특징인데요. 담에 걸린듯이 뻐근한 느낌도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늑간신경염에 걸렸을때는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지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만성화 되기 전에 꼭! 지체말고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2.늑막염

늑막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있는데요. 좌우 상관없이 나타납니다. 갈비뼈 통증 이후에 가슴 통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호흡곤란, 기침 증상이 동반되지요.

호흡곤란은 흉강 내에 흉수가 차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호흡곤란이 나타났다면 지체없이 병원에 가셔서 흉수 제거를 받으시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3.신장염

신장염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며, 오한, 요통, 구토 그리고 고열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증상이 심각할 경우 혈뇨증상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신장염을 구분하는 특징 중에는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를 손으로 살짝만 쳐도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게 특징인데요. 이럴 경우 병원에 반드시 방문하셔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옆구리 통증, 지체없이 병원으로 가야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옆구리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최근 옆구리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확한 통증의 원인을 알기 힘들어 알맞은 병원을 찾기도 어려운데요. 옆구리는 보통 갈

kimdh8984.tistory.com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가장 흔한 원인 4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골반 통증이란 골반 주변과 아랫배에서부터 허벅지 주변으로 이어지는 통증을 일컫는데요. 일반적으로 배꼽 아래, 다리 위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지방간... 간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서 별다른 충격이 없었는데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심각한 건강 문제인지 겁부터 나는데요. 증상에 따라서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암과도 관련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보통 갈비뼈 아래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근육통과 장기쪽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장기 문제는 만성 위염, 위궤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