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이명에 좋은 음식, 이명에 좋은 소리 / 귀이명

by 건사방사방 2021. 5. 26.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귀 이명'입니다. 이명은 핸드폰의 진동소리, 윙윙, 휘파람, 딸랑거리는 소리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귀로 들리는 질환입니다. 때문에 잘못된 소리로 인해서 생활의 질이 크게 떨어지고, 정상적인 생활은 물론 스트레스까지 증가하는 안좋은 질환인데요. 오늘 저와 함께 이명 에 좋은 소리, 이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귀 이명 질환에 걸리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성 난청으로 인한 신경 노화
-소음에 의한 내이 손상
-교통사고, 머리 외상으로 인한 내이 손상
-근육성 이명으로 이소골에 부착된 근육에 경련이 생길 경우
-혈관성 이명으로 맥박 뛰는 소리, 피가 혈관을 지나가는 소리가 들림
-이외에도 과도한 귀지, 귀와 부비동의 감염, 턱 관절 교합 잘애, 심혈관계 질환, 이경화증, 갑상선 기능 저하

이러한 이유로 귀 이명 증상이 나타납니다.

더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안좋은 식습관으로 인해서 귀 이명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고 신체기능이 저하되면서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명에 좋은 음식

■비타민이 풍부한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엽산에는 이명을 완화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면역력 또한 높여주므로 이명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검은콩은 강력한 항상화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이명에 좋은데요. 검은콩을 장기간 섭취하면 산소와 영양공급이 원활해져 효과적입니다. 검은콩을 볶아서 먹거나 차로 지속해서 마셔주면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산수유는 체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더불어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이명 뿐만 아니라 요실금, 빈뇨 등등 방광 질환 증상들을 완화 시켜 줍니다.

■참깨는 노화 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참깨에는 세사민 성분이 다양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사민은 노화방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므로 귀와 내장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그밖에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채소, 과일은 이명 증상에 좋습니다. 더불어 인스턴트, 패스트 푸드, 가공식품 품, 맵거나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에 좋은 소리 

↑ 이 이명 에 좋은 소리는 사용자가 본인의 이명 높낮이(주파수)와 소리 크기를 설정하고 앱으로 음악을 재생하면 해당 이명 주파수 범위를 뺀 주변 주파수만 증폭되도록 만들었는데요.

이렇게 이명 주파수가 제거된 음악을 하루 2시간씩 6~18개월 동안 음악을 듣게 되면 뇌의 청각 담당 피질의 기능의 흥분성이 감소해서 이명이 사라지거나 줄어드는 것을 임상연구로 확인됐습니다.

이 맵은 '이명의 음악요법'이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앱 개발팀은 "음악을 들을 때 이명의 크기와 비슷한 음량으로 듣는 게 치료에 더 효과적", "의료진을 통해 본인의 이명 주파수를 알아내 적용하면 이명 치료에 더욱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명에 좋은 소리 유튜브

 

 

 

 

이명에 좋은 음식, 이명에 좋은 소리는? 귀이명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명에 좋은 음식, 이명에 좋은 소리'에 대해서 입니다. 최근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한쪽 귀 이명, 귀 이명, 귀 소리, 귀 이명 소리, 한쪽 귀 에서 소리 가 나

kimdh8984.tistory.com

 

귀이명에 좋은 음식, 생활 습관, 예방하고 나아지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귀이명'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한 한쪽 귀 이명, 양쪽 귀 이명, 귀 소리가 나는 증상을 겪는 분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이명은

kimdh8984.tistory.com

 

왼쪽 옆구리 통증/4가지 원인과 증상

왼쪽 옆구리 통증은 밥을 먹고 난 후에, 무리한 운동을 했을때처럼 누구나 한번쯤 느껴보는 통증인데요. 가끔 왼쪽 옆구리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냥 '담이 결리는 거겠지...'하며 대수롭지 않게

kimdh8984.tistory.com

 

왼쪽 등쪽 통증/ 원인과 증상/치료방법 확인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등쪽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등이 아픈 경우는 무거운 짐을 든다거나, 쭈그려 앉아서 손빨래를 하거나 김장 김치를 담그면 등이 아프곤 하는데요. 대부분의 등통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위선종 수술후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선종은 최근 5년내에만 환자수가 2배가 늘 정도로 급격하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