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이 중환과 연관있습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29.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골반은 몸의 척추를 바로 세우는 기반이 되죠. 그래서 한쪽으로 기울어지거나 틀어지면 몸의 균형이 깨져 좌골신경통, 골반질환 등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골반 통증 원인이 됩니다. 오늘 그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

맹장염신장 결석, 성병, 방광염, 요로감염, 게실염, 대장염발생해도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남자, 여자 성별에 상관 없이 발생하지요.

하지만 임신, 자궁외 임신, 유산, 골반 염증성 질환, 배란, 생리통, 난소 낭종, 섬유종 또는 난소 장애, 자궁내막증, 자궁경부암, 난소암여자 오른쪽·왼쪽 골반 통증을 일으킵니다.

 

 

골반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

질환이 원인이 되어 골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동반되는 증상들을 체크하면 원인이 되는 질환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함께 보시겠습니다.

맹장염충수염의 증상은 오른쪽·왼쪽 아랫배, 배꼽 근처에서 갑자기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를 골반 통증으로 오해할 수 있지요. 더불어 움직이면 통증이 증가하고 발열과 구토가 동반되면 맹장염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골반 염증성 질환의 동반되는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질환은 임질이나 클라미디아와 같은 성병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궁, 난소, 나팔관 및 질의 감염을 일컫습니다. 골반 통증과 함께 성관계시 통증이 악화될 수 있고, 농양이 심하면 열이 발생합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의 내막에 있는 조직이 난소, 나팔관, 장 같은 장 바깥의 곳에서 증식하는 질병입니다. 골반 통증과 생리나 성관계시, 배뇨, 배변시 골반 통증이 발생합니다.

자궁근종은 양성 골반 종양이 커지면서 주변부위를 압박해서 골반 통증이나 불편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소낭종파열은 난소에 있는 낭종이 파열되면서 출혈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이때 골반쪽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난소 꼬임·비틀림 질환은 난소에 발생한 혹으로 인해서 인대가 늘어나 난소가 꼬이게 되는데요. 이때 꼬이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갑작스럽게 극심한 골반 통증이 발생합니다. 허리와 사타구니로 통증이 방사되며 미열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난소암은 다른 부위의 암과는 다르게 골반 통증이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팽만감, 요통, 변비등이 함께 나타날 수 있지요.

자궁경부암성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하고 생리때가 아님에도 피가 나고 골반통증이 나타납니다.

신장결석은 신장에서 시작된 오줌 길에 결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극심한 골반 통증과 배뇨시 통증, 메스꺼움, 구토, 혈뇨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로감염(신우신염)골반 통증과 함께 빈뇨, 방광 통증, 지속적인 배뇨 충동, 배뇨시 통증 심해질 경우 배뇨 충동, 혈뇨 증상이 나타납니다.

 

 

골반 통증 급성과 만성의 차이는?

■급성 골반 통증의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통증인데요. 주로 맹장염, 요로감염, 방광염, 골반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만성 골반 통증은 골반의 구조와 관련된 비악성 통증입니다. 보통 6개월 동안 통증이 지속되고 재발되며, 월경이나 임신 또는 성관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만성 골반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잘못된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양반다리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수면시 잘못된 자세, 무거운 짐을 한쪽으로만 오래 들고 있는 경우, 짝다리를 하는 경우 골반이 서서히 틀어지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방치하게 되면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과 같은 골반이 틀어짐으로 인해 만성 골반 통증 증후군이 되므로 병원을 찾으셔서 골반 교정을 빨리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입니다. 여성분들 사이에서 갑자기 골반 통증이 발생해 '골반 이 아파요', '골반 이 아플때'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

kimdh8984.tistory.com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 생각보다 심각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입니다. 유두에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호르몬의 영향이나 질환으로 인한 통증, 나아가 유방암의 가능성까지 존재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부위별 질환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뒤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의외로 간단한데요. 병변 부위를 찾아 치료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 오른쪽 등 통증,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10가지 종류와 증상 확인하기

등에 통증이 생긴다면, 크게 세가지 부분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등의 윗부분, 중간, 아래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아래부분에 통증이 생긴다면 척추, 허리근육 또는 신장질환을 의심해 볼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원인 3가지(등통증, 췌장암, 근육통)

오늘은 오른쪽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등통증에 일어나는 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오른쪽 등통증만의 특징도 있는데요.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