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혀 갈라짐, 이것만 해줘도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6. 2.

오늘 알아볼 내용은 '혀 갈라짐'에 대해서 입니다. 간혹 혀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입이 마르는 느낌이 들어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입이 마르는 증상으로 인해 혀가 갈라지고 더불어 입에 냄새까지 더해지는데요. 오늘 혀 갈라짐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원인으로 인해 입안이 마르게 되면 수분이 부족해지고 침 분비가 줄어들면서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피로 등등 심리적인 부분이 원인이 될 수 있고, 면역력이 줄고, 특정 약물을 복용해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타액 분비량이 줄어들면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침은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입이 마르는 것을 방지 해 세균이 번식하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혹 음식을 급하게 먹다가 혀, 볼을 깨물어 상처가 났을때 치료를 돕고 살균도 하지요.

이러한 침이 나오는 양보다 증발하는 양이 증가하면, 제 역할을 하지 못해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더불어 메마른 입은 입냄새를 유발하고 세균의 활동이 증가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환자분께서 비염이 있다면 코가 보통 막혀있기 때문에 입으로 숨을 쉬는게 습관화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런 입으로 호흡하는 습관 또한 입이 마르는 원인이 되곤 합니다.

더불어 영양소를 잘 섭취하지 못할때도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비타민이 부족할때, 혀에 생긴 염증이 심해질때도 혀 갈라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혀 갈라짐 증상은 완화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나타났을때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물 대신 음료나 커피를 마시는 행위도 혀 갈라짐 증상에 안좋습니다. 수분 보충은 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로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혀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확인하기

혀가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토마토나 귤 같은 신 과일을 먹으면 통증이 생기고 심해지면 피까지 나면서 통증도 생기기때문입니다. 오늘 '혀 갈라짐'에 대

kimdh8984.tistory.com

 

옆구리 통증 원인, 통증 부위별 원인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옆구리 통증 원인'에 대해서 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는데요. 여름이면 옆구리 통증으로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더위에 땀을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위선종 수술후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선종은 최근 5년내에만 환자수가 2배가 늘 정도로 급격하

kimdh8984.tistory.com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 이것 때문에 아픈것입니다.

오늘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이나 간혹 남성분들 중에 갑자기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부위 별 질환, 심각한 중증 질환도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등통증 부위'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등 이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환자분들이 계신데요. 등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고 파스정도만 붙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