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뼈 붙는데 좋은 음식, 골절에 좋은 음식 4가지

by 건사방사방 2021. 6. 7.

오늘 알아볼 내용은 '뼈 붙는데 좋은 음식', '골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뼈가 약해지면 부러지거나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골다골증과 같은 골격계 질환 발병률도 올라가고 심각한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주로 나이가 들면서 뼈가 약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요즘같이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20~30대 젊은분들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뼈 붙는데 좋은 음식, 골절에 좋은 음식, 더불어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가시오가피

한의학에서 뼈 붙는데 좋은 음식으로 가시오가피를 써왔습니다. 가시오가피에는 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뼈의 골밀도를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뼈 붙는데 좋으며, 골절 예방, 퇴행성관절염 통증에 좋습니다.

 

2.자두

뼈가 다쳤을때 먹어야할 과일 중 하나는 바로 자두입니다. 자두가 뼈에 좋다니 다소 의아해 할 수 있는데요. 자두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칼슘 균형을 개선해주고 뼈를 만드는 것을 도와 뼈 밀도가 낮아지는것을 예방해줍니다. 더불어 브론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브론은 뼈 분해 속도를 느리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표고버섯

땅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릴정도로 표고버섯에는 칼슘과 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인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칼슘과 인 성분이 둘다 풍부하게 들어있으니 아주 좋은 식품이지요. 또 표고버섯에는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복부비만에도 효과적이고, 에프코스테롤이 풍부해 혈관계 질환에도 좋습니다. 더불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아 당뇨,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 각종 성인병과 고도비만이 있는 초등학생에서부터 고등학생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4.홍화씨

홍화씨는 충청도에서 주로 재배되는데요. 국화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잇습니다. 골절이 나 뼈가 부러졌을때 잘 붙여주는 것으로 유명해 골절 환자분들이 영양제처럼 먹는다면 빠른시기에 골절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뼈골절에좋은음식, 절대 피해야하는 음식은?

오늘 알아볼 내용은 '뼈골절에좋은음식'입니다. 뼈가 골절되면 치료하는 기간이 길어서 생활하는데 있어서 정말 불편한데요. 하지만 평소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면 뼈 골절 완화에 큰 도움이 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부위별 질환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뒤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의외로 간단한데요. 병변 부위를 찾아 치료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 오른쪽 등 통증,

kimdh8984.tistory.com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생각지도 못한 질환일수도 ...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평소에는 괜찮다가 갑자기 유두가 아픈적이 있으신가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쉽사리 남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부끄럽고 쑥

kimdh8984.tistory.com

 

등뒤 가운데 통증, 부위별 등통증 / 초기 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부위별 등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어깨나 목, 다리가 아프면 손으로 주물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 부위가 아프게 되면 손도 닿지 않아 맛사지 조차 어려워

kimdh8984.tistory.com

 

두통 속울렁거림 6가지 원인과 특징

두통과 함께 속울렁거림이 함께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신경계 때문인데요. 편두통은 심장이 뛰는듯한 박동성 통증이 동반되기도 하지만 다른 여러가지 자율 신경계 증상이 있습니다. "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