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5가지 원인 (동반 증상으로 원인 찾으세요.)

by 건사방사방 2021. 6. 11.

가만히 있다가도 갑자기 왼쪽 갈비뼈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하필 심장과 비슷한 위치라서 덜컥 겁이 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갈비뼈는 다양한 장기들이 모여있는 가슴부위를 보호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저와함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목차

     

     

     

    1.금, 골절

    갈비뼈를 의학적으로는 늑골이라고 부릅니다. 이 늑골이 부러지거나 금이 가면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늑골에 골절이 생기거나 하면 의외로 통증은 심하지 않고 서서히 아파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숨을 크게 들이마실 때 갈비뼈 통증이 나타난다면 늑골 골절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늑골 골절은 테니스, 골프, 야구 등등 허리를 비틀어서 하는 운동을 하는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2.소화기 장애

    왼쪽 갈비뼈 아래에는 여러 소화기관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식사를 잘못하거나, 과식을 한 경우에 일시적으로 소화불량을 동반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왼쪽 갈비뼈에는 위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만약 시간이 지나도 왼쪽 갈비뼈 통증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을 찾으셔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급성췌장염

    왼쪽 갈비뼈 통증 뿐만 아니라 왼쪽 아랫배에서 찌르는 듯한 통징이 느껴진다면 급성 췌장염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급성췌장염은 췌장선 세포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통증도 나타나는데요.

    앞서 설명한 소화기 장애, 골절보다 강한 통증이 나타나 생활하는데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이 크게 나타난다면 어서 빨리 병원에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4.근육통

    평소 운동을 좋아하지 않고 무리하지 않던 분이 갑자기 무거운 짐을 드는 경우 갑작스럽게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갈비뼈 근처 코어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근육에 무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난다면 최근 무리한 운동을 한적이 없는지 잘 생각해세요. 근육통이라면 일주일정도면 통증이 사라지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5.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의학적으로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추측하기로는 유전적인 영향, 스트레스, 과음,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적인 식사습관등을 원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대장에 가스가차면 통증이 느껴지는데요. 설사와 변비가 동반됩니다. 한가지 특징으로는 배변을 하게되면 통증이 가라앉는점이 있습니다.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 이것 때문에 아픈것입니다.

    오늘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이나 간혹 남성분들 중에 갑자기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위선종 수술후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선종은 최근 5년내에만 환자수가 2배가 늘 정도로 급격하

    kimdh8984.tistory.com

     

    술 먹고 팔 저림 3가지 이유(심근경색, 혈전)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겪어본적이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술먹고 다음날 팔 또는 다리가 저린 증상을 느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과음 한 다음날이면 팔이 저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kimdh8984.tistory.com

     

    종아리 쥐나는 이유, 이렇게 해주면 해결됩니다.

    종종 잠을 자다가도 쥐가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한번 쥐가 나는 분들은 계속해서 또 쥐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저와함께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예방법, 갑작스러운 쥐에 대응하는 방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원인 3가지(등통증, 췌장암, 근육통)

    오늘은 오른쪽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등통증에 일어나는 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오른쪽 등통증만의 특징도 있는데요.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