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음모 간지러움, 요즘에도 이것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7. 9.

오늘 알아볼 질환은 '음모 간지러움'에 대해서 입니다.

음모 부위가 가려우면 직장이나 밖에서 굉장히 곤란한데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긁기가 참 민망합니다.

또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꺼려지기도 하지요.

오늘 음모 간지러움 원인을 알아보고 해당 질환이 의심된다면 얼른 병원에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함께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의심 질환: 사면 발이

옛날에 어른들은 머리에 '이'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셨다고 하는데요. 머리에 사는 이처럼 성기 주변 음모에는 이의 일종인 사면 발이가 서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음모 간지러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면발이는 음모에 사는게 대부분이긴 한데요. 사실 체모가 있는 곳 어디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면발이는 보통 성접촉으로 감염이 됩니다. 아울러 수건이나 의복, 침구류 등으로도 감염이 가능하지요.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발열증상이 동반됩니다. 간지러움 증상으로 성기 부위를 심하게 긁다보면 상처가 나서 2차 세균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긁는 것을 최대한 멈추시고 비뇨기과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 의심 질환:

또 다른 원인에는 '옴'이 있습니다. 은 일종의 진드기인데요. 피부에 동굴을 만들어 서식해 각종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사면 발이와 마찬가지로 보통 성관계로 인해 감염되는데요. 일반적인 접촉만으로도 전염 되기도 합니다. 또 의복이나 침구등으로도 감염이 되며, 잠복기는 2~6주입니다.

옴은 음모 뿐만 아니라 체모가 없는 다양한 부위에 발생 가능합니다.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밤에 간지러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할 수 없어서 우울증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감염된 부위는 빨갛게 반점이나 구진이 관찰되오니 지체말고 병원을 방문하시어 치료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세번째 의심 질환: 모낭염

음모 간지러움의 흔한 원인인 모낭염이 있습니다. 털이 자라는 모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주된 원인은 화장실이나 환경이 불결해 발생하는 요인이 있고요.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모낭염있습니다. 평소에 성기 부위와 신체를 청결하게 신경 써줘야 합니다.

 

 

 

■네번째 의심 질환: 완선

완선은 음모 간지러움 뿐만 아니라 사타구니 같은 부위의 가려움증 원인이 되곤 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사타구니에 생긴 무좀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지요. 보통 사무직 종사자분들, 운전기사, 학생등과 같이 오랜 시간 앉아 있는 남자들에게 잘 나타납니다. 여성에 비해서 남자가 많은 이유는 고환 때문에 사타구니에 땀이 많이 차기 때문입니다.

심하면 색소침착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의심된다면 병원을 얼른 찾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되도록 통풍이 잘되는 사각팬티를 입어 습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다섯번째 의심 질환: 건선

건선은 완선과는 반대로 너무 건조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크림같은걸 발라주어서 보습해주는게 좋습니다.

 

 

 

■여섯번째 의심 질환: 호르몬 불균형

여성분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원인인데요. 임신이나 출산, 폐경 등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화하면 음모 간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이 불균형해지면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 가려움증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의심 질환: 마찰

꽉 끼는 속옷이나 스타킹으로 인해 음모 간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기성이 많이 부족하면 피부장벽 기능이 무너지기 쉬운데요. 이로인해서 피부가 손상되고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화학섬유로 된 속옷이나 스타킹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발생할 수 있으니 자신이 입는 속옷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생각지도 못한 질환일수도 ...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평소에는 괜찮다가 갑자기 유두가 아픈적이 있으신가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쉽사리 남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부끄럽고 쑥

kimdh8984.tistory.com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 이것 때문에 아픈것입니다.

오늘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이나 간혹 남성분들 중에 갑자기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위암의 전단계? 위선종 에 좋은 음식/위선종 수술 후 좋은 음식

오늘 알아볼 질환은 '위선종'입니다. 위선종 환자는 5년 새 2배정도 늘어날 정도로 고통을 호소하시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위선종 수

kimdh8984.tistory.com

 

왼쪽 옆구리 통증/4가지 원인과 증상

왼쪽 옆구리 통증은 밥을 먹고 난 후에, 무리한 운동을 했을때처럼 누구나 한번쯤 느껴보는 통증인데요. 가끔 왼쪽 옆구리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냥 '담이 결리는 거겠지...'하며 대수롭지 않게

kimdh8984.tistory.com

 

젖꼭지가 아파요/원인과 증상/치료방법 확인하기

젖꼭지가 아픈 경험들이 있으신가요? 남녀를 떠나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오늘 그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호르몬 주로 여성분들이 월경이 시작되기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