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오른쪽 팔 저림, 이 질환 의심해 볼만 합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7. 12.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팔 저림'에 대해서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뻐근하고 유독 오른쪽 팔 저림이 생기시나요?

단순 운동 부족으로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팔에 힘이 들어가지가 않고 수저를 들기도 어려워지는데요.

오른쪽 팔 저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팔 저림·왼쪽 팔 저림 원인

일반적으로 어깨 통증과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나면 오십견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증상이라 그냥 방치하고 넘어가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른쪽 팔 저림, 왼쪽 팔 저림은 목 질환이 원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디부터 통증이 생기는지 잘 체크해야 하는데요. 팔 저림 증상과 함께 뒷목 어깨 통증이 나타난다면 목 질환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아울러 오른쪽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장 먼저 의심해봐야 하는 질환은 바로 목 디스크입니다. 목디스크는 경추에 있는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돌출되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인데요. 이로 인해 통증, 불편감, 저림 증상을 유발합니다. 목디스크의 증상으로는 오른쪽 팔 저림, 왼쪽 팔 저림, 어깨 결림, 두통, 손 저림 증상으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이는 목 주변에 있는 신경들이 팔과 몸, 다리로 뻗어나가기 때문이지요.

 

요즘 같은 스마트폰이나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일하는 사무직, 학생분들에게서 잘 나타나는데요. 목디스크가 의심되고 마비 증상까지 오기 시작했다면 지체 말고 병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 원인

목디스크는 잘못된 자세 습관, 생활 습관으로 발병되는 게 대부분인데요.

-고개를 숙이고 오랫동안 스마트폰·책을 보는 경우
-몸에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를 할 때, 고개를 내밀고 사용하는 경우

등과 같이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나쁜 생활 습관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의식하면서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산책, 수영, 줄넘기, 달리기 등등 근력을 키우는 운동 또한 도움이 됩니다.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생각지도 못한 질환일수도 ...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평소에는 괜찮다가 갑자기 유두가 아픈적이 있으신가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쉽사리 남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부끄럽고 쑥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부위 별 질환, 심각한 중증 질환도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등통증 부위'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등 이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환자분들이 계신데요. 등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고 파스정도만 붙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

kimdh8984.tistory.com

 

유두 가려움증이 생기는 5가지 원인

민망한 부위의 통증이나 가려움 증상이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생식기 주변에 일어나는 통증이나 가려움은 누구에게 얘기하기도 참 애매한데요. 그 중에서 유두 부위는 신경이 밀집되어

kimdh8984.tistory.com

 

남자 유두 통증·젖꼭지 통증, 최악은 암까지도....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젖꼭지, 유두는 예민한 부위인만큼 누구에게 속 시원하게 털어놓기 어렵지요. 그래서 그런지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

kimdh8984.tistory.com

 

왼쪽 팔저림, 가장 흔한 원인 3가지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예상치 못한 손 저림, 팔 저림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저림 증상이 나타나면 손으로 마사지를 하면서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는데요.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