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굴효능 7가지, 이렇게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굴제철)

by 건사방사방 2021. 12. 29.

굴 효능 7가지, 이렇게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굴 제철)

 

굴 효능,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인분들까지 모두에게 좋은 굴!!

 

오늘 알아볼 내용은 '굴 효능'에 대해서입니다. 굴은 완전식품으로도 불리는 영양가 높은 식품인데요.

 

성장기의 어린이, 회복 중인 환자, 노인 등 남녀노소에게 모두 좋은 굴이 점점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함께 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시서스 효능, 부작용 '이런 분'이 챙겨 먹으면 효과 2배

    시서스 효능, 부작용 '이런 분이 챙겨 먹으면 효과 2배'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권장 복용량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시서스'에 대해서입니다. 다이어트에 관심

    gofood.poongyoblog.co.kr

     

     

    굴 효능

    동양, 서양을 구분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굴'!

    독성물질이 많은 5~8월을 지나고 영양가 높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시기가 찾아오지요.

    굴 사진굴 사진

    굴에는 칼슘과 철분, 아연, 비타민B, 타우린 등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대부분 면역력을 높여주며 기력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굴은 열량은 낮으며 단백질과 글리코겐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은 굴의 10% 정도로 많이 들어있습니다.

     

    더불어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내의 독소를 없애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굴은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연에 있습니다.

    이 아연은 남성 생식기 건강과 당뇨병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구리, 철, 마그네슘,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좋지요.

     

    특히 참치보다도 2배 이상 높은 DHA가 들어가 있는데요.

    DHA는 항암 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EPA성분은 중성지방을 낮춰주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굴에 있는 타우린, DHA, 비타 등과 같은 성분은 치매를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 성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셀레늄이 풍부해 대장암 세포를 억제하고 비만을 예방해주기도 하지요.

     

     

     

     

     

    굴 효능 정리

    굴 사진

    • 빈혈 개선: 굴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 생성을 돕습니다. 또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 빈혈 개선, 성인병 예방에 좋지요. 더불어 굴에 함유된 칼슘과 인, 마그네슘과 같은 성분들도 빈혈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지요.

    • 피부미용: 굴에는 비타민,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있어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이로 인해 피부 미백에 뛰어난 효과가 있지요.


    • 정력강화: 굴은 천연정력제라 불릴 만큼 남성 정력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굴에 함유된 아연 성분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시켜 탁월한 정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 다이어트: 굴은 칼로리가 낮으며, 지방 함량 또한 낮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으며, 굴에 함유된 단백질과 칼슘, 마그네슘, 풍부한 무기질로 인해 다이어트 때 발생할 수 있는 영양부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피로 해소: 굴에는 글리코겐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지요. 타우린 성분 역시 피로 해소, 만성피로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뇌 건강: 굴에 다량 들어있는 DHA 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겠지요. 더불어 비타민B와 아미노산 성분 역시 뇌 건강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며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 성인병 예방: 굴에 있는 타우린, EPA, 핵산 등의 성분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압을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앞서 설명한 아연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굴 제철

    굴의 제철 시기는 9월 중순 이후부터, 다음 연도 4월까지가 제철입니다.

    5월~8월은 산란기로 굴에 독성이 생길 수 있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굴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

    굴 사진굴 사진

    굴은 되도록 그냥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굴을 익히면 타우린과 그 외에 많은 영양성분들이 체내에 들어와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레몬을 곁들여서 먹으면 철분, 무기질과 같은 영양성분 흡수가 더욱 좋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굴 보관방법

    굴을 보관할 때는 그냥 보관하기보다는 레몬을 담근 물에 넣어 보관하면 타우린 성분이 없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레몬으로 인한 살균효과는 덤이지요.

     

    굴 섭취 시 주의사항

    굴은 이처럼 영양성분이 풍부한 음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굴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입니다.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 먹을 경우 배탈이 나거나 설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5월~8월에 잡힌 굴에는 독성을 품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더불어 굴과 같이 먹으면 비효율적인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과일 '감'입니다.

    감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탄닌은 굴에 있는 철분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굴은 정말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인분들까지 다 좋은 식품인 것 같습니다.

    특히 피부미용에도 좋고 정력에도 좋다고 하니 주말에 먹어야겠어요 ㅎㅎㅎ 여러분들도 굴 어떠신가요?

     

     

    오늘 저와 함께 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밌으셨나요?

    혹은 모르던 것을 알게 되셨나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굴!

    오늘 반찬으로는 어떤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시서스 사람들 후기 모음

    시서스 사람들 후기 모음 시서스 복용 후 사람들의 후기를 모았습니다. 시서스 다이어트 사람들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확인하기!▼ 시서스

    gofood.poongyoblog.co.kr

     

    폐에 좋은 음식 10, (+꾸준하게 먹기 쉬운 음식들)

    폐에 좋은 음식 10, (꾸준하게 먹기 쉬운 음식들) 폐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구하기 쉽고 꾸준하게 먹기 쉬운 음식들입니다. 오늘 함께 알아볼 내용은 '폐에 좋은

    gofood.poongyoblog.co.kr

     

     

    저분자 콜라겐 효능,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추천, 제품 잘 고르는 방법

    "저분자 콜라겐 효능, 피시 콜라겐 효능 추천, 제품 잘 고르는 방법" 오늘 알아볼 '저분자 콜라겐 효능'에 대해서 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하루가 다르게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생기가 사라지고 있

    health119.tistory.com

     

    여주환 효능, 부작용 알고 드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주환 효능'에 대해서 입니다. 여주는 환과 즙, 차로 많이 먹는데요. 여주환으 당뇨에 좋아 당뇨치료제로도 많이 쓰이고 있지요. 여주환은 제품 표지 섭취방법에 있는 하루

    health119.tistory.com

     

    레몬밤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레몬밤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오늘 알아볼 내용은 '레몬밤'에 대해서 입니다. 레몬밤은 꿀풀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인데요. 한국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이름입니다. 원래는 유럽 남부 지역과

    health119.tistory.com

     

    양파즙 효능, 비만·술 좋아하시는 분들 집중!! (양파즙 추천)

    "양파즙 효능, 비만·술 좋아하시는 분들 집중!!!" 오늘 알아볼 내용은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은데요. 홍삼, 인삼과 더불어 양파와 양배추, 호박

    health119.tistory.com

     

    도라지청의 효능 10가지

    "도라지청의 효능 10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도라지청의 효능'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면서 기관지,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침과 가래 증상이

    health11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