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두통 속울렁거림 6가지 원인과 특징

by 건사방사방 2021. 1. 28.

두통과 함께 속울렁거림이 함께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신경계 때문인데요. 편두통은 심장이 뛰는듯한 박동성 통증이 동반되기도 하지만 다른 여러가지 자율 신경계 증상이 있습니다.

 

"강한 빛에 대한 불편감"

"시끄러운 소리에 대한 불편감"

"특정한 냄새로 유발되는 두통"

그리고 "속울렁거림(메스꺼움)"이 있습니다. 왜 속울렁거림이 나타나는지,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뇌혈류의 변화

2. 세로토닌 부족

3. 여성 호르몬

4. 만성 편두통

5. 소아 편두통

6. 어지럼증

 

 

 

1. 뇌혈류의 변화

편두통이 시작되면 뇌에 있는 혈관이 확장되고 따라서 뇌 신경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리곤 자율신경계가 변화하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교감신경에 항진이 나타나 소화가 잘 안되고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겁니다. 

 

 

 

2. 세로토닌 부족

뇌의 신경 조절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두통과 속울렁거림이 함께 나타납니다.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편두통을 일으키는 주원인이 되며 소화 기능이 억제 됩니다.

 

 

 

 

 

3. 여성호르몬

남성보다 여성에게 편두통 증상이 나타날 시, 동반되는 속울렁거림이 더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만성 편두통

편두통이 한달에 절반 이상 나타나고 두통이 일상화되는 것을 만성 편두통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두통 속울렁거림이 있으면 이러한 만성 편두통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를 보면 만성 편두통으로 악화되는 사례를 보면 속이 울렁거리는 소화장애가 동반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5. 소아 편두통

소아 편두통은 보통 성인보다 속울렁거림이 심하게 나타나는데요. 아이들은 성인보다 자율 신경계의 변화가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6. 어지럼증

일부 편두통이 나타나는 사람들 중에는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균형을 잡기 힘들다는 증상부터 단순한 두통 속 울렁거림까지... 다양한 평형기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과 눈통증

스트레스, 극심한 피로, 긴장, 잘못된 자세 등등 다양한 원인으로 질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사람들에게 편두통은 흔한 질병인데요.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

kimdh8984.tistory.com

 

뒷목 뻐근, 뻐근함 통증 원인과 스트레칭 확인하기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는 업무라면 뒷목이 뻐근한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뒷목이 뻐근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건데요. 원인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