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산소운동이나 청소, 야외활동 등등 몸을 쓰는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겪고 계신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들과 가장 위험한 질환 1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왼쪽 가슴통증과 함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특히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크게 느껴집니다.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갈때, 운동을 할때 통증이 심해지는데요. 증상이 심해지면 어깨와 팔까지 통증이 전이됩니다.
-유방암
여성분들의 경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멍울도 만져집니다. 또 유두에서 분비물도 나온다면 가능성은 더욱 커집니다.
-췌장염
췌장염은 췌장 염증때문에 왼쪽 갈비뼈를 압박한다면 누를때 통증이 전해집니다. 이때는 간과 췌장이 모두 부었을 확률이 큽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 유명해 부어도 통증이 없지만 왼쪽 갈비뼈 통증이 있다면 급성 췌장염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은 보통 척추, 갈비뼈 골절, 수술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늑간신경통의 증상은 숨을 깊게 들이마시면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잦은 통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위는 바로 위암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함께 아래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위암을 의심해야합니다.
●왼쪽 갈비뼈아래 통증
●통증부위가 가슴 전체로 전이됨
●소화불럄
●입맛이 없고 체중이 감소
●구역질
●음식을 삼키기 힘듦
●잦은 구토와 구토에서 심한 악취가 남. 피가 보이기도함
●배에서 덩어리가 만져짐
●흑색변을 봄
이러한 증상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함께 나타난다면 위암을 의심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