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 나타나는 충격적인 이유

by 건사방사방 2021. 4. 8.

여성분들의 골반 통증은 남자들과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여성분들의 아랫배에는 자궁, 난소, 나팔관 등 중요 기관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인데요. 통증이 나타난다면 예의 주시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생리통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바로 생리통입니다. 생리통은 월경 주기에 따라서 나타나는 골반통증인데요. 자궁이 수축하면서 복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2.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벽에 있는 근육에 양성종양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심해지면 생리통, 생리량 증가,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납니다. 자궁근종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데요. 복통이 생겨 검사를 하게 되면, 자궁근종이 이미 커진상태로 발견됩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자궁검진을 통해서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3.골반염

골반염은 나팔관과 난소, 골반에 염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을 방치했을 경우에 세균이 자궁을 통해 올라와, 발열과 왼쪽·오른쪽 아랫배 통증이나 골반에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4.임신/자궁 외 임신

임신초기에 아랫배 통증은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태아가 자궁에 자리잡기 위해 확장하면서 주변의 근육이나 장기에 압박을 주게 되어서 통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왼쪽·오른쪽 아랫배나 골반에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 자궁이 아닌 다른 부위에서 착상하게되는 '자궁 외 임신'의 경우에도 왼쪽·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생리가 끝난 후에도 출혈이 나타나며, 불규칙한 출혈 또한 동반됩니다. 또 흑갈색을 띄며 출혈량도 적습니다.

 

 

 

5.난소낭종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을 유발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난소낭종입니다. 더불어 오른쪽 아랫배 통증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난소낭종은 수액으로 찬 물혹이 생기는 것인데요. 기능성 낭종, 양성 난소 종양으로 구분됩니다.

 

기능성 난소 낭종은 대부분 별다른 증상을 못느끼는데요.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부팽만감, 복통, 대소변시불편감, 소화불량, 질 출혈등이 있습니다.

 

 

6.과민성대장증후군

보통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여성분들은 만성적인 복통을 겪는데요. 식사 후 오른쪽 아랫배가 쑤시는 듯한 통증이 생기며, 복부팽만감, 변비, 설사가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배꼽 옆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5가지 (동반되는 증상으로 감별)

배꼽 옆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나뉘어 쉽게 설명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볼 내용은 '배꼽 옆 통증'입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의 원인으로는 '요로 결석', '게실염', '췌장

kimdh8984.tistory.com

 

여자 왼쪽 골반 통증/증상과 원인/치료방법 확인하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여성의 골반에는 많은 장기들이 모여있습니다.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면 걱정이 먼저 앞서는데요. 오늘 '여자 왼쪽 골반 통증'에대해

kimdh8984.tistory.com

 

골반염증상/원인과 증상/치료·예방방법

오늘 알아볼 내용은 '골반염'입니다. 여성의 골반내에 있는 자궁, 난관, 난소 등 부속장기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오늘 그 원인과 증상 치료·예방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kimdh8984.tistory.com

 

여자 왼쪽 골반 통증 8가지 원인과 질환

여성에게 나타나는 왼쪽 골반 통증은 남자와는 다르게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여자의 왼쪽 아랫배에는 자궁, 난소, 나팔관 등등 여러 장기가 모여있는데요. 만약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주시

kimdh8984.tistory.com

 

왼쪽 아랫배 통증 5가지.. 어떤 질병일까??

다양한 장기들이 모여있는 복부는 장기에 문제가 생기거나 질환이 생겼을때 통증이 나타납니다. 보편적으로 복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

kimdh8984.tistory.com

 

여자 아랫배 통증/원인과 증상/치료방법 확인하기

여자 아랫배 통증은 누구나 한번쯤 겪어보는 통증인데요. 특히 여성분들에 경우 생리통 때문에 한달에 한번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여성분이면서 아랫배가 콕콕 쑤시면서 찌르는 듯한 통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