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팔저림, 팔저림 증상. 가볍게 넘기면 위험할 수 있는 이유

by 건사방사방 2021. 4. 14.

일상 생활을 하다가 팔이나 손목, 어깨 부근이 저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 가운데 만성적인 '팔 저림'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팔을 과하게 사용했을때 증상이 팔 저림 증상이 심해지곤 합니다. 또 직장인, 전업 주부님들께서 팔을 쓰는 시간이 많아 팔 저림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흔한 증상 가운데 하나인 '팔 저림'의 원인이 팔에만 있는것이 아닐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디스크

목디스크는 경추 내부에 있는 수핵이 밖으로 빠져나와 신경근이나 척수를 누르게 되는 질환인데요. 그 중 C5-7 디스크인 경우에는 팔 저림,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초기에는 목·어깨부터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말초 부분이 저리는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오래된 만성 목디스크일 경우 말초신경염을 동반할 수 있어 감별 진단이 필요합니다.

 

 

2.척골신경증후군

척골신경증후군은 팔꿈치 뒤쪽 척골 신경이 압박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턱을 괴는 자세를 오래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등, 팔을 무리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팔 저림 현상, 손바닥 저림, 손등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감각이 무뎌지는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주로 4번째와 5번째 손가락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지속적인 저림 증상이 나타나기 보다는 손을 많이 사용함에 따라 저림증도 같이 나타납니다. 또 팔 저림 증상이 주로 밤에 악화되지요.

 

 

 

3.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은 어깨의 힘줄인 회전근개가 그 위에 있는 견봉 뼈와 부딪히면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초기에는 어깨 통증이 나타나다가, 증상이 심해지면 다른 힘줄과 근육에도 영향을 끼쳐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나곤합니다. 다양한 각도로 움직일 수 있는 어깨 관절을 그만큼 부상에도 취약하지요.

 

 

 

 

 

손목 건초염 치료 테이핑 수술, 확실하게 확인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손목 건초염'에 대해서 입니다. 손목 건초염은 손목이나 엄지손가락을 과하게 사용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요즘같이 사무직이나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급격하게 고통을 호

kimdh8984.tistory.com

 

술 먹고 팔 저림 3가지 이유(심근경색, 혈전)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겪어본적이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술먹고 다음날 팔 또는 다리가 저린 증상을 느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과음 한 다음날이면 팔이 저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kimdh8984.tistory.com

 

뒷목 뻐근, 뻐근함 통증 원인과 스트레칭 확인하기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는 업무라면 뒷목이 뻐근한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뒷목이 뻐근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건데요. 원인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부위 원인 7가지 이유

하루하루 수 많은 스트레스를 버텨가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많은 책임감과 의무감에 휘둘러져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등이 뻐근하다'든지, '담이왔다'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등의 통증이

kimdh8984.tistory.com

 

종아리 쥐나는 이유, 해결 방법 확인하기

잠을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거나, 달리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종아리에 쥐가 나는등, 갑작스럽게 쥐가 찾아오는데요. 오늘은 종아리 쥐나는 이유, 해결방법, 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