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절대 방치하지 마세요. 그러면...

by 건사방사방 2021. 4. 21.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갑작스럽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나 가슴이 쑤시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을 짐작하기가 어려운데요. 단순 과식으로 인한 통증으로 오인했다가 지속적인 통증에 고생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폐렴, 늑막염

폐렴으로 인해 세균이 흉막에까지 침입하게 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기침·가래·발열 증상과 호흡기 문제가 나타나면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막염으로도 불리는 늑막염은 늑막에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숨을 쉴때 통증이 느껴지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2.간염, 지방간, 담낭염, 담석증(간과 담의 문제)

지방간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피로감으로 인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만인 분들이 지방간이 생길 확률이 높고, 또 담석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담낭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며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3.늑간신경통

늑골의 하연을 따라 있는 늑간 신경이 압박받거나 문제가 생기면 통증이 생기는데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발생합니다. 갑자기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게 특징인데요. 특히 늑골 하연을 위로 향해 손가락으로 압박하면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 비교적 통증이 짧은 시간에 완화되기도 합니다.

 

 

 

4.간 문제

특별한 질환으로 인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하기도 하지만 간에 쌓인 피로감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이 피로하게 되면 만성피로로 발전할 수도 있지요.

 

 

 

5.늑골 골절

갑작스럽게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사고, 부상으로 인해서 늑골에 골절이 생겨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횡경막 문제

횡경막에 문제가 나타나면 담낭과 간장에 부담이 생깁니다. 특히 기능저하로 인해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횡경막이 문제로 인해 생기는 질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골절을 비롯해서 늑간 신경통, 호흡기 질환 등이 있습니다.

 

 

7.요로결석

신체에 수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면 요석결정이 소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요로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잘 나타나며,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이 발병됩니다. 결석의 위치에 따라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왼쪽 등통증, 생각보다 심각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건강 정보는 '왼쪽 등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등은 우리 몸에서 제일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원인에 대해서는 알기가 쉽지 않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생각보다 위험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등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주로 잘못된 자세로 오랜 작업을 하다보면 등통증이 나타나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으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심각한 질환의 증상이 될수도...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가볍게 넘어가도 될 상황도 있지만 병원에 가셔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으셔야 할 만한 심각한 질환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가장 위험한 1위 질환은??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산소운동이나 청소, 야외활동 등등 몸을 쓰는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겪고 계신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런 이유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통증은 우리의 신체에 문제가 생기면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그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인데요. 배가 아프다면 배에 있는 위장기관이 아픈것이고, 다리가 아프다면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