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생각보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4.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생활하면서 몸에서는 많은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별다른 원인이 짐작이 되지 않을때도 있는데요. 그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많은 신경이 쓰입니다. 왜냐하면 가슴 안쪽에는 많은 장기가 위치해 있기 때문이죠. 오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과 증상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근육통

근육통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근육에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평소에는 잘 쓰지 않는 근육을 갑자기 무리해서 쓰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근육통이 원인일 경우에는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구분 없이 나타나지요. 통증이 나타날때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 됩니다.

 

 

 

2.늑연골염

늑연골염이란 갈비뼈와 가슴뼈를 이어주는 연골에 염증이 생긴 것을 일컫는데요. 염증이 생긴 원인은 관절염, 종양, 감염, 노화가 있는데요. 늑연골염의 증상으로는 왼쪽 갈비뼈 통증이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들고,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납니다. 더불어 심호흡, 기침, 재채기를 할때 통증이 극심해지는 것이 특징이지요.

 

 

3.늑간신경통

척추와 갈비뼈 사이, 외부에 있는 신경을 늑간신경이라 부릅니다. 이 늑간신경에 염증이나 손상이 생긴다면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왼쪽 갈비뼈 통증과 찌릿찌릿, 저릿하거 화끈한 느낌이 나타납니다.

 

 

 

4.위염

위장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위염이라 부르는데요. 보통 음식을 급하게 많이 먹고, 커피, 자극적인 음식, 매운 음식, 스트레스, 흡연, 과음을 하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위염의 경우에는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과 함께 복부팽만감, 복통, 속쓰림, 식욕 부진, 명치 통증, 트림, 구토등이 동반됩니다.

 

 

 

5.흉막염

흉막이란 폐를 감싸고 있는 얇은 막을 뜻합니다. 이 흉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 흉막염인데요. 원인으로는 폐경색, 바이러스, 악성종양이 있습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쉴때 찌르는 듯한 통증이 특징이며,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납니다. 

 

 

 

5.심낭염

심낭염은 심장의 심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심장 막요라고도 부르는데요. 심낭염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써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췌장염

췌장은 소화를 도와주는 기관인데요. 췌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일컫습니다. 보통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는데요. 급성일때는 음주나 담석증이 원인이며, 만성은 습관화 된 음주로 인해서 나타납니다. 윗 배와 췌장이 있는 부분에 통증이 나타나고 무기력증, 황달, 만성설사,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7.급성 신우신염

왼쪽 옆구리 통증과 함께 양쪽의 갈비뼈 아래 옆구리를 눌렀을때 통증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급성 신우신염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앞서 말한 통증과 방광염, 발열, 오한, 몸살 기운이 동반된다면 거의 확실합니다.

 

 

 

8.장염

요즘 사람들에게서 가장 흔한 질환을 뽑으라면 장염을 뽑을 수 있습니다. 보통 오래된 음식, 자극적인 음식, 과음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데요. 설사와 구토, 복통,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3가지 원인과 증상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슴이 쑤시는 것 같고, 욱신거리기도 하는데요. 애매한 부위 때문인지 그 원인을 짐작하기가 힘듭니다. 오늘 저와 같이 원인을 알아보도록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알아볼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숨을 내쉬거나, 몸을 틀거나, 생활할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느껴지는 분들이 계신데요. 갈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예상치 못한 원인에 당황하지 마세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어떻게 발생하게 되는걸까요? 질병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인지 자연스럽게 생기는 통증인지 알기가 어려운데요. 오늘 그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