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예상치 못한 원인에 당황하지 마세요.

by 건사방사방 2021. 4. 27.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어떻게 발생하게 되는걸까요? 질병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인지 자연스럽게 생기는 통증인지 알기가 어려운데요. 오늘 그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운동, 무리한 동작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무리한 동작을 할 경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부위에 근육 문제가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 건데요. 이럴 경우에는 휴식과 충분한 안정을 통해서 증상이 완화됩니다.

 

늑간 신경통

만약 숨을 깊게 들이마시거나, 기침·재채기를 할때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한다면 늑간 신경통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늑간 신경통은 늑골 사이에 있는 늑간 신경이 주변 근육과 뼈에 의한 압박에 의해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로 스트레스나 피로, 나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일주일 정도 휴식을 취하면서 안정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되는데요. 하지만 주변 장기에 문제가 있어서 늑간 신경이 압박으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병원에서 전문적인 진찰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늑골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난다면 갈비뼈 금, 골절, 타박상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늑골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부위에 비해서 통증이 약하기 때문에 눈치 채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뼈가 약한 노인분들이나 폐경기 여성분들은 작은 충격에도 뼈에 금이가고 골절이 잘 발생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대상포진

앞에서 설명했듯이 격렬한 운동이나 무리한 동작, 골절, 타박상이 없었는데도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난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은 붉은 습진과 물집이 나타나고 습진이 나타나기 전에 따끔거리는 통증이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은 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발생하는데요.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 만큼 증상이 없는 부위인데요. 만약 통증이 발생했다면 병이 상당히 진행됐음을 의미하므로 빠른 전문적인 진찰을 받아보는것을 권장합니다.

 

늑막

늑막염이 발생하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늑막은 늑골 아래에서 내장을 보호해주는 늑막에 세균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인데요. 호흡시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열이 날 수도 있습니다.

 

 

에 문제가 생겼을때도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담석이나 담낭염은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거나, 비만인 경우 담석, 담낭염이 잘 나타납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 전혀 예상치 못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통증'입니다. 옆구리 통증으로 인해 잠을 설쳐서 생활의 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는지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

kimdh8984.tistory.com

 

당뇨에 좋은 과일/혈당 걱정 없는 과일 고르는 방법 확인하기

상큼하고 달고, 풍부한 식감의 과일은 비타민도 풍부하고 영양소도 풍부한데요. 하지만 과일은 단 맛이 많아 혈당이 올라가는 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당뇨 환자분들에게는 위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알아볼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숨을 내쉬거나, 몸을 틀거나, 생활할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느껴지는 분들이 계신데요. 갈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절대 방치하지 마세요. 그러면...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갑작스럽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나 가슴이 쑤시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을 짐작하기가 어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