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암과도 관련 있을 수 있습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4.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보통 갈비뼈 아래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근육통과 장기쪽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장기 문제는 만성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등 위장에서 생긴 질환이 원인이 되는데요. 근육통의 경우에는 양쪽 어디서든 나타날 수 있지만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위장질환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그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급성췌장염

급성췌장염은 염증성 질환으로 담석, 음주, 약물, 복부 손상 등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데요. 찌르는 듯한 가벼운 통증에서 부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납니다. 점점 증상이 심해지면 정상적인 생활조차 힘들어지는데요.

 

급성췌장염의 대부분 수일내에 회복이 가능하지만 만약에 중증 췌장염으로 발전하게 될 경우 항생제 치료와 더불어 수술까지 고려해야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갈비뼈 염좌, 실금

일상생활을 하다가도 갈비뼈에 실금이나 염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충격, 무리한 운동으로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작은 기침·재채기만으로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숨만 쉬어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염좌나 실금이 심하지 않다면, 한달정도 안정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완화 되는데요. 그럼에도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지라비대증

지라는 비장이라는 신체기관을 일컫는데요. 지라에서는 혈액을 저장·항체 생산을 하여 면역체계를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만약에 이 지라가 바이러스나 기생충에 감염되면 지라의 크기가 커지면서 왼쪽 갈비뼈 부위를 압박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라비대증 치료는 어떤 원인으로 인해 발생되었는지 알아내어 적절한 치료를 하면 쉽게 완화되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4.대장암

대장암은 대장에 발생된 악성종양, 즉 암을 일컫습니다. 대장암의 증상인 복통은 왼쪽 오른쪽 어디서든 나타날 수 있고,왼쪽 등 날개뼈 아래 통증과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데요. 점점 암이 진행되면서 설사, 변비, 혈변이 나타나고 배에서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합니다.

나이가 40대 이상이시고 위와같은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하는게 좋습니다.

 

 

5.장염

장염은 요즘 직장인분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인데요. 오래된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해 발생되는 질환인데요. 주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과 함께 복통, 구토, 설사가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수액을 맞거나, 상황에 따라서는 항생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6.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과 더불어 복통, 설사, 잦은 트림, 방귀, 변비등이 나타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들의 추측으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해소·줄이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 건강한 식습관을 병행해 주는게 좋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가장 위험한 1위 질환은??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산소운동이나 청소, 야외활동 등등 몸을 쓰는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겪고 계신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알아볼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숨을 내쉬거나, 몸을 틀거나, 생활할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느껴지는 분들이 계신데요. 갈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위암의 전단계? 위선종 에 좋은 음식/위선종 수술 후 좋은 음식

오늘 알아볼 질환은 '위선종'입니다. 위선종 환자는 5년 새 2배정도 늘어날 정도로 고통을 호소하시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위선종 수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