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심장 관련 질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4.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가슴과 배에 있는 많은 장기들을 보호하는게 갈비뼈의 임무인데요. 그만큼 통증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몸의 왼쪽에는 심장과 비장, 췌장, 폐, 위, 신장이 있습니다. 그위로 갈비뼈가 감싸고 있는데요. 여러분과 같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비장

비장은 흉곽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래되거나 손상된 혈액 세포를 없애고 림프구를 만들며 감염과 싸우는 흰색 세포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장은 세균 감염과 기생충 감염, 간 질환으로 인해서 비대해지는데요. 그로인해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좌측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며 비장이 파열되면 합병증이 유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동반되는 증상으로는 저혈압, 현기증, 시야가 흐려지고 구역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2.췌장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좌측 옆구리 통증의 원인으로 췌장염이 있습니다. 췌장은 효소와 소화액을 소장으로 분비해 음식을 소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췌장염에 걸렸을 경우 메스꺼움, 구토, 체중감량 증상이 나타나고 급성 췌장염은 열과 함께 복통을, 만성 췌장염은 체중 감소와 윗배 통증이 나타납니다.

 

 

 

3.위염

위염은 흉곽의 왼쪽 부분에 내벽의 부종을 일컫는데요. 위염의 증상으로는 위가 타는듯한 통증, 윗배가 불편하고 포만감이 느껴지며 왼쪽 갈비뼈 아래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집니다. 위염의 원인은 아주 다양한데요. 스트레스, 박테리아, 바이러스 감염등이 있습니다.

 

 

 

4.흉막염

흉막은 폐를 덮고 있는 막인데요.  그 조직에 염증이 생긴 질환입니다. 원인으로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성 폐렴, 악성 종양, 외상, 폐경색등이 있는데요. 왼쪽 흉막염이 생기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숨 쉴때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지요.

 

 

 

5.심낭염

심낭은 심장을 싸고 있는 두겹으로 된 주머니인데요. 그 사이에 액체가 들어있어서 심장이 뛸때 발생하는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심낭에 염증이 생긴 것이 심낭염인데요. 염증이 생기면 심장 박동을 하면서 마찰할 때 왼쪽 갈비뼈 부근에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심낭염은 주로 경미해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상태가 심각할 경우 약물이나 수술까지 고려되기도 합니다.

조기발견시 다른 합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암과도 관련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보통 갈비뼈 아래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근육통과 장기쪽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장기 문제는 만성 위염, 위궤

kimdh8984.tistory.com

 

위염 등통증, 최악은 위암까지도?...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염 등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위 염증이 생기는 위염은 등과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등쪽이 아픈 정도라면 위염이 많이 심각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오늘 함께 위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알아볼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숨을 내쉬거나, 몸을 틀거나, 생활할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느껴지는 분들이 계신데요. 갈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