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췌장암 증상 등통증, 이런분들이 췌장암에 잘 걸립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6. 10.

췌장암이 생기면 등과 허리 통증이 심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등통증이 췌장암 때문에 나타난 것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췌장암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등통증은 극히 일부인데요. 오늘 저와 함께 어떤분들이 췌장암에 잘 걸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대장이 특별한 이상이 없는데도 복통이 계속 나타나면 검사 필요합니다.

췌장암의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 황달, 이유없는 체중감소, 식욕부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지요. 만약 증상이 있다 하더라도 애매한 윗배 통증, 불편감, 소화 장애등이 나타나 일상적으로 느끼는 소화기 장애와 비슷합니다. 주의할것은 건강검진에서 위와 대장검사에서 특별한 소견이 없었는데도 계속해서 복통이 나타난다면 췌장암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더불어 위장약을 먹는데도 복통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췌장암 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50대 이상 환자분들 중에서 당뇨병이 진단되었었거나, 그동안 앓아왔었던 당뇨병이 악화됐을때도 췌장암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가족력이 있는 상태에서 등통증이 나타난다면 췌장암 의심해야합니다.

허리통증과 등통증으로 척추관련 병원을 찾아서 췌장암을 발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때는 대부분 수술이 불가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췌장암으로 진단이 되지요.

췌장암의 주된 증상은 등통증이고 식욕부진, 체중감소 등이 동반됩니다. 만약 등통증으로 인해 췌장암이 의심되서 병원을 찾는다면 그때는 이미 늦었을 수도 있습니다. 

사례를 살펴보면 실제로 50세 미만 환자고, 가족력이 없고, 만성 췌장염 x, 체중감소·식욕부진이 없는 상태에서 췌장암으로 진단된 적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그냥 등통증이 발생해서 췌장암 검사를 진행하기 보다는 췌장암과 관련된 다른 동반 증상들이 나타났었는지를 체크하고, 가족중에 혹시 암 위험인자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췌장암에 잘걸리는 분들의 특징

췌장암의 경우에는 일반 검사로는 잘 진단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가족력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건강검진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또 당뇨병을 앓았거나 앓는 중이라면 더욱 해야합니다.

췌장암의 가족력, 만성 췌장염, 오랜 기간 당뇨병, 췌장 낭성 종양 등등 이러한 요인들이 있으면 췌장암 발생률이 증가합니다. 더불어 흡연과 비만도 췌장암의 발생빈도를 증가시키므로 금연이 좋고, 음식조절, 운동을 통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왼쪽 등통증 원인 4가지(등통증,췌장암,췌장염)

오늘은 왼쪽 등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 볼 건데요. 전반적으로 등에서 나타나는 통증과 왼쪽에서 나타나는 통증이 비슷한 면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점도 있으니 찬찬히 살

kimdh8984.tistory.com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통증 위치

췌장암과 등통증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췌장암 증상중의 하나가 등통증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누리꾼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통증 위치에 대해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통증, 전혀 예상치 못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통증'입니다. 옆구리 통증으로 인해 잠을 설쳐서 생활의 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는지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 위암? ..좋은 음식은 이것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선종'에 대해서 입니다. 위선종은 암으로 진행되지는 않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더불어 위선종은 무엇인지 어떻게 걸리는지, 위 가 안좋을 때 먹는 음식 은

kimdh8984.tistory.com

 

여자 왼쪽 골반 통증 8가지 원인과 질환

여성에게 나타나는 왼쪽 골반 통증은 남자와는 다르게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여자의 왼쪽 아랫배에는 자궁, 난소, 나팔관 등등 여러 장기가 모여있는데요. 만약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주시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부위 원인 7가지 이유

하루하루 수 많은 스트레스를 버텨가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많은 책임감과 의무감에 휘둘러져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등이 뻐근하다'든지, '담이왔다'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등의 통증이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