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등통증 원인 4가지(등통증,췌장암,췌장염)

by 건사방사방 2021. 1. 23.

왼쪽 등 통증 원인 4가지(등 통증, 췌장암, 췌장염)

 

등 왼쪽에서 나타나는 원인 4가지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오늘은 왼쪽 등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전반적으로 등에서 나타나는 통증과 왼쪽에서 나타나는 통증이 비슷한 면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점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길 바랍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통증 위치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 통증 위치 췌장암 증상들을 알아보고 통증이 나타나는 등 위치를 알려드립니다. 췌장암과 등 통증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췌장암 증상 중의 하나는 바로 등

    kimdh8984.tistory.com

     

     

     

    과격한 / 정적인 자세

    등 통증의 원인은 대부분 무거운 물건을 잘못 들었거나, 등을 구부린 채 오래 일하면 생기는 통증인데요.

    그럴 경우 날개뼈라고 불리는 등 쪽이 제일 많이 아픈 부위입니다.

    또 보통 신체를 많이 쓰는 직업군분들이 피로가 누적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더불어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함으로써 등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심한 스트레스, 목이 삐었을 때도 이런 등 통증이 나타납니다.

    위에 설명한 통증들은 시간이 지나거나 충분한 휴식, 간단한 스트레칭, 약물치료로 호전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치료를 진행해도 며칠, 몇 주 동안 계속 아프다면 다음과 같은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췌장암

    내장의 문제가 생긴 경우 왼쪽 등이 아플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췌장암까지도 의심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테스트로 췌장암을 진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릎을 바짝 배 쪽으로 당겨서 웅크린 자세를 취한 뒤 통증이 덜 해지면 췌장암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 경우 얼른 병원에 가서 심도 깊은 검사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심장질환

    심장은 가슴의 왼쪽에 있는데요. 심장에 협심증이 생겼을 경우, 이때 통증이 왼쪽 등까지 퍼질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담에 걸렸을 때입니다. 잘 쓰지 않던 근육을 갑작스럽게 힘을 주면 담이 오는데요.

    과격한 운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료방법으로는 바르는 약이 있고, 요즘에는 효과 좋은 먹는 경구투약제가 잘 나와있습니다.

     

     

    마치며...

    오늘 저와 함께 왼쪽 등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벼운 원인으로는 잘못된 자세 습관, 피로 등이 있는데요.

    중증 질환 원인으로는 심장 질환이나 암과 같은 무서운 질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들이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해당 관련 병원 문의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행복해야 건강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오른쪽 등통증, 부위별 질환은??

    오른쪽 등 통증, 부위별 질환은?? 오른쪽 등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들에 대해서 기술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 뒤 통증'에 대해서입니다.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부위 원인 7가지 이유

    하루하루 수 많은 스트레스를 버텨가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많은 책임감과 의무감에 휘둘러져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등이 뻐근하다'든지, '담이왔다'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등의 통증이

    kimdh8984.tistory.com

     

    "등이 아파요.." 등 부위별 통증 의심질환 4가지(등통증)

    오늘알아볼 내용은 등통증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등의 부위별 통증에 따라 의심되는 질환 4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깨나 목등 손이 닿는 곳이 아프면 손으로 주물러서 통증을 완화시킬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