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X-RAY·CT촬영에 안나오는 원인들

by 건사방사방 2021. 6. 11.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서 신경외과나 정형외과에 엑스레이와 CT촬영을 했는데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저와함께 이렇게 X-RAY에 나타나지 않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근육통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중 하나는 근육통입니다. 축구, 테니스, 골프, 헬스, 등등 운동을 했을 때 나타나기 쉬운데요. 더불어 잠을 오랫동안 옆이나 엎드려 잘 경우에도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서 근육에 긴장이 생겨서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마치 바늘로 찌르듯이 따끔한데요. 마치 전기가 감전된 듯한 통증이 특징입니다. 만약 개미 기어다니는듯한 간질한 느낌이 든다면 늑간신경통일 가능성이 큽니다.

근육통의 경우에는 2~3일, 길면 일주일 정도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빠르게 치료를 원하시면 침치료나마사지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2.자세

평소에 자세가 안좋은 분들에게서 나타나는 원인입니다. 자세가 구부정하고 자주 목과 어깨가 결리는 분이라면, 자세 습관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목을 앞으로 내밀고 있는 자세나 구부정하게 기대서 앉는 자세 습관으로 등이 굽거나 어깨 높이 균형이 틀어지면 아래에 위치한 갈비뼈가 압박받아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쁜 자세로 인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경우, 틀어진 뼈, 근육, 근막, 인대를 다시 균형을 맞춰주는 추나요법, 도수치료가 필요하고 자세교정, 자세근 강화운동이 필요합니다.

 

 

 

3.장기 질환

갈비뼈의 주임무는 가슴과 배에 있는 다양한 장기를 보호하는 것인 만큼, 안쪽에는 많은 장기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몸을 움츠렸을때 통증이 나타난다면 췌장염
■설사와 구토, 몸살기운이 있다면 위장염
■숨을 내쉬거나 들이마실때 통증이 있고 과식, 과음 후 통증이 주로 발생한다면 역류성식도염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대변이 회색빛을 띈다면 요로결석입니다

장기 질환으로 인한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장기 질환에 맞게끔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4.변비

왼쪽 갈비벼 부근에는 대장의 끝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에 변이 쌓이게 되면 가스가 발생하고 부피가 커지면서 대장을 압박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서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피로골절

큰힘이 신체에 닿으면 골절이 생긴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작은 힘이 반복적으로 장시간에 걸쳐서 발생하면 피로효과가 발생합니다. 옆구리에 강한 충격을 받거나 낙상, 큰 기침, 재채기를 할 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이상 통증이 계속되고 눌렀을시에 아프다면 의심해볼만 합니다.

피로골절로 인한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한다면 운동과 무리한 동작을 하지 않고 병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5가지 원인과 증상

가만히 있다가도 갑자기 왼쪽 갈비뼈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하필 심장과 비슷한 위치라서 덜컥 겁이 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갈비뼈는 다양한 장기들이 모여있는 가슴부위를 보호하기

kimdh8984.tistory.com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 이것 때문에 아픈것입니다.

오늘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이나 간혹 남성분들 중에 갑자기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선종 수술후 회복시간', '위선종 에 좋은 음식', '위선종 수술후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선종은 최근 5년내에만 환자수가 2배가 늘 정도로 급격하

kimdh8984.tistory.com

 

종아리 쥐나는 이유, 이렇게 해주면 해결됩니다.

종종 잠을 자다가도 쥐가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한번 쥐가 나는 분들은 계속해서 또 쥐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저와함께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예방법, 갑작스러운 쥐에 대응하는 방

kimdh8984.tistory.com

 

술 먹고 팔 저림 3가지 이유(심근경색, 혈전)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겪어본적이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술먹고 다음날 팔 또는 다리가 저린 증상을 느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과음 한 다음날이면 팔이 저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원인 3가지(등통증, 췌장암, 근육통)

오늘은 오른쪽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등통증에 일어나는 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오른쪽 등통증만의 특징도 있는데요.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