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음주 후 숙취 해소에 좋은 방법 6가지

by 건사방사방 2021. 12. 24.

음주 후 숙취 해소에 좋은 방법 6가지

 

음주 후 숙취 해소에 좋은 방법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술자리 약속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잦은 술자리로 인해 숙취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숙취 해소에 좋은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숙취 걱정 없이 술자리를 즐기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주

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요. 특히 증류주보다는 발효주 즉 혼합물이 많을수록 숙취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알코올 이외의 여러 가지 첨가물들이 알코올 분해를 방해해 숙취가 오래가기 때문입니다.

 

포도주, 맥주, 막걸리, 위스키, 와인보다는 소주, 보드카, 진 등을 마시면 숙취가 덜하게 됩니다.

 

 

 

2. 수분 섭취

신체는 알코올을 물로써 분해하는 '가수 분해'를 합니다. 이때 많은 양의 물이 소모되어 탈수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탈수 증상은 우리 몸에 나타나는 숙취를 더욱 심각하게 만듭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좋으며 꿀물이나 유자차, 녹차, 배 주스 등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줍니다.

 

 

 

 

3. 숙취 해소 보충제 섭취

이러한 알코올 분해는 우리 신체의 간에서 담당합니다. 때문에 간의 컨디션에 따라서 숙취 여부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결코 아닌데요.

 

간 기능을 도와주는 UDCA 성분이 들어있는 보충제나, 홍삼을 미리 챙겨 먹는다면 좋겠지요. 특히 UDCA는 독소와 노폐물 배출로 간의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더불어 항산화 작용도 하므로 더욱 좋지요.

 

 

 

4. 깊은 수면

음주를 하고 난 후, 푹 자는 것만큼 숙취 해소에 좋은 것이 또 있을까요? 따라서 술 약속이 잡혔다면 다음날 푹 잘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는지 체크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5. 술 마신 다음날, 아침밥 챙겨 먹기

만약 술자리에서 빈속에 술을 마시거나 탄수화물이 많은 안주를 먹는다면, 다음날 알코올 저혈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숙취를 더욱 악화시켜 고통스러운데요.

 

술자리에서는 안주를 과일이나 고기와 같은 단백질로 해주면 좋고, 다음날 아침 식사는 꼭 챙겨 먹도록 합시다. 이때 아침 식사로 콩나물국과 북엇국, 조갯국을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6. 절주

숙취에 시달리지 않는 방법은 아예 마시지 않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술자리에서 아예 안 마시는 것만큼 힘든 것은 없습니다.

 

마시더라도 대화를 많이 하시고, 분위기를 천천히 이끌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소주와 양주의 경우는 2잔 정도, 맥주는 최대 3잔까지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은 술자리 약속을 다 지키려면 절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말에는 술자리가 많기 마련입니다. 좋은 인맥을 유지하려면 참석하는 것이 좋겠지요. 위의 6가지 방법들을 잘 체크하시고 술자리에서 응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와 함께 숙취 해소에 좋은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셨나요? 다들 즐거운 연말 시즌 보내시고 건강도 함께 잘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오른쪽 등통증, 부위별에 따른 질환

오른쪽 등통증, 오른쪽 등뒤 통증, 등통증, 등통증 췌장암, 췌장암 등통증, 췌장염 등통증

kimpresident.blogspot.com

 

"젖꼭지가 아파요"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젖꼭지가 아픈 경험이 있으신가요? 젖꼭지가 아픈 것은 남녀노소를 떠나 모두에게 해당됩니다. 목차 ●젖꼭지가 아픈 이유: 호르몬 ●젖꼭지가 아픈 이유: 2차 성징 ●젖꼭지가 아픈 이유: 세균

kimpresident.blogspot.com

 

옆구리 통증, 빨리 의심해야 할 질환은? (왼쪽 옆구리 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들은? 목차 ●요로감염 ●신장 결석 ●비장 ●담낭 질환 ●충수돌기염 ●대상포진 ●근골격계

kimpresident.blogspot.com

 

역류성식도염 좋은음식, 이것만 챙겨드셔도 됩니다.

한참 탄산을 좋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물보다도 탄산음료를 더 많이 마셨는데요. 어느날 명치가 타는듯한 고통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누우면 그 증상이 심했는데요. 현재는 탄산음료를 많이

kimdh8984.tistory.com

 

위선종 = 위암? ..좋은 음식은 이것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선종'에 대해서 입니다. 위선종은 암으로 진행되지는 않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더불어 위선종은 무엇인지 어떻게 걸리는지, 위 가 안좋을 때 먹는 음식 은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