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혀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확인하기

by 건사방사방 2021. 2. 10.

혀가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토마토나 귤 같은 신 과일을 먹으면 통증이 생기고 심해지면 피까지 나면서 통증도 생기기때문입니다. 오늘 '혀 갈라짐'에 대해 알아보고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목차

1. 혀 갈라짐이란?

2. 원인

3. 치료방법

 

 

 

 

혀 갈라짐이란?

 

'혀 갈라짐'은 보통 '설열', '균열설'이라고 불리는데요. 혓바닥이 마른 땅이 갈라지듯 갈라지는 증상을 일컫습니다. 혀 갈라짐으로 통증과 피가 나는 증상을 경우가 있는데요. 그 경우는 병원에 가셔서 얼른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원인

혀 갈라짐의 원인으로 가장 대표적인 요인은 '구강건조증'입니다. 입안에서 만들어지는 침의 양보다 증발하는 양이 많아서 생기는 것인데요. 입이 마르고 쓴맛이 느껴집니다.

보통 스트레스가 많거나 나이가 들면 침 분비량이 줄어들고, 항암치료를 했다면 침샘이 파괴되어 침분비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코막힘, 비염, 코골이도 '혀 갈라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코막힘, 비염, 코골이는 입으로 숨을 쉬게 만들어 침의 증발량을 증가 시키는데요. 때문에 구강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른 질환으로 인해 혀 갈라짐이 생길 수 있으니 자신이 어떤 질환을 앓고 있는지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치료방법

혀 갈라짐은 초기에는 통증이 전혀 없지만 점점 심해지면 '구강작열감증후군'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혀 갈라짐은 타액 부족과 열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한약과 침으로 치료 함으로써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증상과 통증을 치료한다 해도 혀에 남아있는 흉터는 남을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를 하여 흉터가 남지 않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혀 갈라짐이 보이는데 통증이 없다하여서 방치하지 마시고 되도록 얼른 병원에 가시는걸 권장합니다.

 

 

 

 

 

 

 

혓바닥 따가움 원인과 치료방법 확인하기

입안이나 혀에서 특정한 원인이 없는것 같은데 따갑거나 얼얼함등등 미각이 이상이 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바로 '구강작열감증후군'이라 불리우는 질환인데요. 대부분의 환자는 폐경 이후 중년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