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생각보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5. 10.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골반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소화기나 생식기, 비뇨기 계통이 원인이 되는데요. 이런 골반 통증은 서있을때 불편함을 주고, 누우면 완화되는 느낌이 있는데요. 더불어 통증은 미미하지만 신경쓰이고 깊은 잠을 자기 어렵습니다. 운동할때도 통증이 느껴져 제대로 할 수 없지요. 오늘 그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생리통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오른쪽 골반 통증 중에 하나입니다. 생리통을 겪는 여성분들 가운데 절반 이상이 하루나 이틀정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생리통은 월경이 시작되기 전에 나타나는데요. 자궁이 수축하면서 내막이 벗지면서 나타나는 통증입니다. 생리통은 근육 경력이나 찌르는 듯한 통증, 오른쪽 골반 통증이 나타납니다.

 

 

2.자궁 내막증

자궁 내막증은 자궁의 내벽 조직이 자궁 밖에서 자라는 질환인데요. 이때 발생하는 퇴적물로 인해 자궁 내막이 하는 것처럼 월경주기에 반응합니다.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고 떨어짐에 따라서 두꺼워지기도 하며, 떨어져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자궁 밖에서 일어나, 이때 발생한 혈액과 조직이 질을 통해 나오지 않고 몸안에 쌓일 수 있습니다. 복부에 남아, 통증이 있는 낭종과 반흔 조직의 섬유성 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른쪽 골반 통증과 오른쪽 뒤 골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간질성 방광염

간질성 방광염은 오른쪽 골반 통증, 배뇨 통증, 방광 충만 시 오른쪽 골반 통증 윗부분, 골반통, 빈뇨 성관계 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에 의한 감염,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긴한데요.

 

치료는 증상의 개선을 목표로 치료합니다. 행동치료, 식이조절, 약물치료, 방광내 역물주입 등이 있습니다. 수술로써는 내시경 수술, 방광수압확장술, 방광성혈술 등이 있지요.

 

 

 

4.근골격계 이상

뼈, 관절 및 결합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로 섬유근통, 골반저 근육 긴장, 치골 관절 염증 또는 탈장으로 오른쪽 골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아랫배에 팽만감이 느껴지고 변비나 설사가 동반되며, 아랫배가 불편한 느낌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통증이 오른쪽 골반 통증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6.골반 염증성 질환

골반 염증성 질환은 자궁의 주변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는 감염인데요. 질이나 자궁 경부의 박테리아가 자궁에 들어가 골반 염증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임질이나 클라미디아와 같은 성병의 합병증인데요. 오른쪽 골반 통증과 함께 질 분비물, 출혈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7.맹장염

맹장의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맹장염이라 부르는데요.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심각할 수 있습니다. 구토와 발열 증상과 함께 오른쪽 골반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8.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소금이나 칼슘,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는 작은 돌덩이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요로결석이 소변 길을 따라 내려가면서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허리, 방광, 신장, 오른쪽 골반 통증이 나타나며 소변의 색이 변할 수 있고, 간혹 피가 섞여서 분홍색이나 붉은색으로 변하기도합니다.

 

 

 

9.기타 원인

-골반 유착
-자궁외 임신
-종양
-골반 혼잡 증후군
-난소 낭종
-자궁 근종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 나타나는 충격적인 이유

여성분들의 골반 통증은 남자들과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여성분들의 아랫배에는 자궁, 난소, 나팔관 등 중요 기관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인데요. 통증이 나타난다면 예의 주시해야 합니다. 오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심각한 질환의 증상이 될수도...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가볍게 넘어가도 될 상황도 있지만 병원에 가셔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으셔야 할 만한 심각한 질환

kimdh8984.tistory.com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이런 이유로 아프고 있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원인'에 대해서 입니다. 별다른 충격이나 월경 주기 아닌데도 왼쪽 골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때문에 마땅한 원인을 추측하기가 어려운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