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심각한 질환의 증상이 될수도...

by 건사방사방 2021. 4. 13.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가볍게 넘어가도 될 상황도 있지만 병원에 가셔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으셔야 할 만한 심각한 질환도 있으니 확인하는걸 권장드립니다. 한번 보실까요?

 

 

 

1.늑간신경 질환

늑간 신경은 갈비뼈 사이사이에 있는 신경들인데요. 이 늑간신경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깊게 숨을 들이마시거나 기침·재채기를 할때, 옆구리 갈비뼈 통증, 우측·좌측 갈비뼈 통증이 느껴집니다. 주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과 전기가 흐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보통 대상포진과 무리한 업무로 인해 늑간신경 질환이 발생합니다. 이 늑간 신경에 문제가 생길 경우 휴식을 취해주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2.간 질환

간 질환 왼쪽·오른쪽 갈비뼈 통증과 옆구리 갈비뼈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간은 우리의 신체 중 가장 크기가 큰 장기 중 하나인데요. 독소 정화, 콜레스테롤·혈당 조절,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등등, 그만큼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장기인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도 알려져있는데요. 초기 문제가 생겨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데요. 통증이 나타나서 검사를 하게 되면 이미 증상이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지면서 식욕이 떨어지고 체중이 이유없이 감소한다면 간암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4.여성 질환

자궁근종,나팔관 염증과 같은 여성질환들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안에 악성종양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통증이 얼마나 자주 나타나는지, 몇분 동안 지속되는지 체크하고,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5.담낭염

담낭염이 심각해질 경우 복막염을 동반해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명치 부근 통증이 함께 나타난다면 담낭염이 확률이 큰데요. 담낭염은 복통과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옆구리 통증, 구토, 오한, 발열과 같은 증상들이 함께 나타납니다. 또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도 함께 나타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극심한 복통으로 구급차로 응급실을 찾는 분들이 많으시다고하니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치료 받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소름돋는 원인들...

오늘 알아볼 질환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인데요. 신체의 몸에는 다양한 장기가 위치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슴은 갈비뼈로 보호받고 있는데요. 그런 갈비뼈 부근에서 통증이

kimdh8984.tistory.com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 나타나는 충격적인 이유

여성분들의 골반 통증은 남자들과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여성분들의 아랫배에는 자궁, 난소, 나팔관 등 중요 기관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인데요. 통증이 나타난다면 예의 주시해야 합니다. 오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3가지 원인과 증상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슴이 쑤시는 것 같고, 욱신거리기도 하는데요. 애매한 부위 때문인지 그 원인을 짐작하기가 힘듭니다. 오늘 저와 같이 원인을 알아보도록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가장 위험한 1위 질환은??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산소운동이나 청소, 야외활동 등등 몸을 쓰는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겪고 계신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kimdh8984.tistory.com

 

등통증 8가지 의학적인 원인(근육,신장,위궤양)

등통증의 주 원인은 자세가 나쁜게 주 원인이긴 하지만 척추 하부 구조상의 자극 및 손상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통(허리통증)이 있는 사람만큼 움직일때 몸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없는데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