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등통증으로 알 수 있는 질병들 5가지(오른쪽 등통증)

by 건사방사방 2021. 1. 26.

오늘 알아볼 내용은 등 통증으로 인해 알 수 있는 질병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목차

1. 전립선암

2. 자궁내막증

3. 척추측만증

4. 요통(허리통증)

5. 골다공증

 

 

 

1. 전립선암

전립선암은 척추의 5번째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등통증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허리통증이나 오른쪽 등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 척추의 끝과 골반의 양쪽에 위치한 천장관절이 부은 증상을 보이는 '천장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통증은 꽤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자궁 수축이 통증을 발생시키며,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손상으로 생긴 흉터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부가 손상된 경우는 등이나 가슴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뜨거운 목욕과 약물 치료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척추측만증

척추 측만증은 척추가 옆으로 틀어진 질병인데요. 그로인해서 등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요통(허리통증)

요통은 등에 있는 근육이나 인대가 팽창되어서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통증은 등의 근육, 인대가 미세하게 찢어진 것만으로도 발생하는데요.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리거나 과한 동작의 스트레칭, 갑작스런 움직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척추 또는 척수의 지속적인 균열로 인해 심한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골다공증은 몇 년간 증상이 없이 진행해되가 시간이 지나면서 매우 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등통증 8가지 의학적인 원인(근육,신장,위궤양)

등통증의 주 원인은 자세가 나쁜게 주 원인이긴 하지만 척추 하부 구조상의 자극 및 손상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통(허리통증)이 있는 사람만큼 움직일때 몸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없는데

kimdh8984.tistory.com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통증 위치

췌장암과 등통증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췌장암 증상중의 하나가 등통증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누리꾼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통증 위치에 대해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원인 3가지(등통증, 췌장암, 근육통)

오늘은 오른쪽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등통증에 일어나는 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오른쪽 등통증만의 특징도 있는데요.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kimdh8984.tistory.com

 

왼쪽 등통증 원인 4가지(등통증,췌장암,췌장염)

오늘은 왼쪽 등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 볼 건데요. 전반적으로 등에서 나타나는 통증과 왼쪽에서 나타나는 통증이 비슷한 면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점도 있으니 찬찬히 살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