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당뇨에 좋은 음식 확인하기,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좋아요.

by 건사방사방 2021. 3. 26.

신체의 혈관에 혈당이 제대로 조절이 되지않는 '당뇨'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사람의 주요 사망원인 7가지 중 하나를 당뇨를 꼽을 정도로 흔하며 심각한 질환인데요. 오늘 당뇨에 좋은 음식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당뇨는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것도 무섭지만,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이 많습니다. 당뇨는 혈관 합병증을 유발하는데요. 말초혈관질환을 유발해 눈의 망막과 콩팥, 신경염을 발생시키며, 심장과 뇌혈관에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1.당뇨 초기증상

-잦은 목마름, 침이 마르고 탈수 증상이 옴
-입이 쉽게 마르고, 숨을 쉴때 입냄새가 난다.
-물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소변이 잦거나, 소변의 양이 많아짐
-평소보다 시력이 나빠짐
-손과 발이 자주 마비·경직 증상이 나타남
-신체에 크고 작은 상처·타박상이 생김
-이유없이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
-쉽게 피로해짐
-피부가 겹쳐진 부위가 변색됨

 

 

 

 

2.당뇨에 좋은 음식

식습관 만으로 당뇨를 치료하기는 어렵지만 약물치료와 함께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힘들겠지요. 지금부터 당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은 대부분 야채인데요. 녹색 잎 야채 중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은 시금치, 케일은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조리과정에 있어서 소금을 많이 넣거나 당절임을 하면 오히려 좋지 않지요.

 

 

 

탄수화물이 많은 감자, 옥수수를 피하는것이 좋으며, 고지방 육류, 돼지고기, 튀긴고기는 좋지 않습니다. 대신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나, 닭가슴살과 같은 저지방 고기, 달걀로 단밸질을 채워주는것이 좋습니다.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양파, 마늘, 팥이 좋은데요. 양파는 날로 먹기보단 열에 가해서 먹는것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더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팥은 인슐린 분비를 하는 췌장에 좋으며, 피로회복, 숙취해소,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또 비트에 있는 베타인 성분은 당뇨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베타인은 인슐린의 급격한 분비를 막아주고 혈당 상승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 췌장에 있는 랑게르한스섬을 자극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며, 신장에 좋은 물질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혈당 걱정 없는 과일 고르는 방법 확인하기

상큼하고 달고, 풍부한 식감의 과일은 비타민도 풍부하고 영양소도 풍부한데요. 하지만 과일은 단 맛이 많아 혈당이 올라가는 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당뇨 환자분들에게는 위험

kimdh8984.tistory.com

 

당뇨 초기증상/당뇨란? 확인하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당뇨'입니다. 많은 분들이 당뇨를 걱정하고 실제로 당뇨로 고통을 겪고 계신데요. 오늘 당뇨 초기증상, 당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당뇨? 당뇨는 신체의 혈액에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