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왼쪽 갈비뼈 통증, 전혀 예상치 못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by 건사방사방 2021. 4. 9.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통증'입니다. 옆구리 통증으로 인해 잠을 설쳐서 생활의 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는지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은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신경에 자극이 생겨 통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왼쪽 갈비뼈와 등뒤쪽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늑간신경통은 주로 심한 운동을 하거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갈비뼈 골절, 척추 골절로 인해 늑간 신경을 자극해 발병하게 됩니다. X-ray나 MRI검사를 통해 정밀 검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인 늑간신경통은 약물치료를 하면서 병변부위에 늑간신경 차단술이나, 흉부 신경근 차단술 등의 신경차단술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2.늑골 골절

늑골 골절로 인해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즘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하시는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더불어 딱딱한 곳에서 잠을 자다가 늑골 골절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호흡, 기침, 재채기로 통증이 증가하는데요. 만약 흉막이나 폐를 손상하게 된다면, 기흉, 혈흉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인 늑골 골절은 탄령붕대와 같이 고정을 3~4주간 계속해서 치료를 합니다.

 

 

 

3.위장질환

왼쪽 갈비뼈 통증의 통증 원인으로 위장 질환이 있습니다. 특히 대장에 소화가 미처 되지 못한 음식물들이 과하게 있어 가스가 발생해 갈비뼈가 있는 부분이 팽창되어 신경과 조직을 자극해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경우에는 평소 식습관 조절을 잘 해야하며, 과식, 과도한 음주, 과도한 기름진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왼쪽 등통증, 이런 이유로 아픈것입니다.

코로나와 추위로 인해 외출이 자제되고 있는데요. 몸이 위축되면 면역력도 떨어지면서 각종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왼쪽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목디스크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런 이유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통증은 우리의 신체에 문제가 생기면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그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인데요. 배가 아프다면 배에 있는 위장기관이 아픈것이고, 다리가 아프다면

kimdh8984.tistory.com

 

왼쪽 옆구리 통증/원인과 증상/치료방법

갑자기 찾아오는 왼쪽 옆구리 통증은 단순히 담이나 근육통이라기엔 잘 낫지 않고, 통증 때문에 호흡조차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별다른 충격이 없었는데도 왼쪽 옆구리 통증이 지속된다면 몇가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등통증 원인 3가지(등통증, 췌장암, 근육통)

오늘은 오른쪽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등통증에 일어나는 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오른쪽 등통증만의 특징도 있는데요.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kimdh8984.tistory.com

 

뒷목 뻐근, 뻐근함 통증 원인과 스트레칭 확인하기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는 업무라면 뒷목이 뻐근한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뒷목이 뻐근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건데요. 원인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