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손목 건초염 치료 테이핑 수술, 확실하게 확인하세요.

by 건사방사방 2021. 4. 15.

오늘 알아볼 내용은 '손목 건초염'에 대해서 입니다. 손목 건초염은 손목이나 엄지손가락을 과하게 사용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요즘같이 사무직이나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급격하게 고통을 호소하시는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함께 증상과 치료에 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건초염 원인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손목이나 엄지손가락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직장인분들이나 출산 후에 근골이 약해진 산모분들, 집안일을 하시는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손목 건초염 증상

엄지손가락과 손목을 사용할 때, 즉 엄지손가락을 움직이는 동작을 할때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엄지손가락 부근이 붓고, 젓가락질이나 펜을 사용할때, 문을 열때 처럼 손목을 돌리는 동작들이 어려워집니다. 거의 손으로 하는 모든 동작이 힘들어진다고 보면 되지요.

 

증상이 더욱 심해지면 손목 저림 증상이 심해지고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며, 물건을 잡는것조차 힘들어집니다.

 

 

손목 건초염 주사, 치료

손목 저림 증상, 통증이 심해지거나 만성화되기 전에 빠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목 건초염은 비교적 치료가 잘 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얼른 치료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시작된지 6월 이내라면 스테로이드 주사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증상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60%정도로 치료 효과율이 높습니다. 더불어 아침, 저녁으로 따뜻한 물로 찜질해주시면 좋고 바르는 파스로 마사지를 하면 통증치료에 좋습니다.

 

비 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침치료, 봉약침 요법, 화침 요법, 자하거 약침 요법이 있고, 건초를 절제해 건의 활성을 돕는 수술로서 치료 가능합니다.

 

 

 

손목 건초염에 좋은 스트레칭, 테이핑

 

 

 

 

 

술 먹고 팔 저림 3가지 이유(심근경색, 혈전)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겪어본적이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술먹고 다음날 팔 또는 다리가 저린 증상을 느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과음 한 다음날이면 팔이 저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kimdh8984.tistory.com

 

왼쪽 팔저림, 팔저림 증상. 가볍게 넘기면 위험할 수 있는 이유

일상 생활을 하다가 팔이나 손목, 어깨 부근이 저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 가운데 만성적인 '팔 저림'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팔을 과하게 사용했을때 증상이 팔 저림

kimdh8984.tistory.com

 

종아리 쥐나는 이유, 해결 방법 확인하기

잠을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거나, 달리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종아리에 쥐가 나는등, 갑작스럽게 쥐가 찾아오는데요. 오늘은 종아리 쥐나는 이유, 해결방법, 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kimdh8984.tistory.com

 

왼쪽 등통증 3가지 원인과 증상/치료방법 확인하기

간혹 왼쪽 등통증으로 인해 고생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그 왼쪽 등통증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등 한가운데에는 생기지 않는데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