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두통과 눈통증

by 건사방사방 2021. 1. 27.

스트레스, 극심한 피로, 긴장, 잘못된 자세 등등 다양한 원인으로 두통과 눈통증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사람들에게 편두통은 흔한 질병인데요.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두통과 눈통증

    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 중 눈이 빠질 듯 아프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머리가 아픈것도 모자라 눈까지 통증이 느껴져 괴로운 것이지요.

    두통이 심해 두통약을 먹지만 두통약은 잠시 통증만 없애주는 역할을 할뿐 원인을 치료하지는 못합니다. 두통이 생길때마다 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겨 오히려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눈통증의 원인과 치료

    두통이 안구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목에 있는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눈통증까지 나타나는 것인데요. 목과 머리 쪽 근육중에 두통과 눈통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근육은 흉쇄유돌근, 판상근, 측두근 입니다.

    근육의 긴장과 경직은 잘못된 자세나 동작, 육체적인 무리,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유발되는데요. 잘못된 자세나 동작으로 인한 경우라면 그부분을 개선해야 재발 및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눈통증을 동반한 두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물리치료를 받거나 침을 맞는 등 병원에 진찰을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 생각보다 심각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입니다. 유두에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호르몬의 영향이나 질환으로 인한 통증, 나아가 유방암의 가능성까지 존재

    kimdh8984.tistory.com

     

    뒷목 뻐근, 뻐근함 통증 원인과 스트레칭 확인하기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는 업무라면 뒷목이 뻐근한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뒷목이 뻐근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건데요. 원인

    kimdh8984.tistory.com

     

    두통 속울렁거림 6가지 원인과 특징

    두통과 함께 속울렁거림이 함께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신경계 때문인데요. 편두통은 심장이 뛰는듯한 박동성 통증이 동반되기도 하지만 다른 여러가지 자율 신경계 증상이 있습니다. "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