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뼈골절에좋은음식, 절대 피해야하는 음식은?

by 건사방사방 2021. 4. 22.

오늘 알아볼 내용은 '뼈골절에좋은음식'입니다. 뼈가 골절되면 치료하는 기간이 길어서 생활하는데 있어서 정말 불편한데요. 하지만 평소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면 뼈 골절 완화에 큰 도움이 되어 빨리 낫게 됩니다. 제가 알아본 내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칼슘

우리의 신체에서 뼈를 만드는 세포는 조골세포입니다. 반대로 뼈를 녹여서 배출하는 피골세포가 있는데요. 이둘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서 건강한 뼈를 유지하게 됩니다. 골절이 발생하면 뼈 재생을 도와주는 조골세포에게 좋은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겠지요.

 

조골세포에 좋은 성분은 대표적으로 칼슘인데요. 이러한 칼슘이 많은 우유나 유제품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멸치, 뱅어포, 굴, 미역 또한 뼈가 붙는데 좋은 음식재료로 뽑힙니다.

 

 

2.비타민 D

비타민 D 또한 뼈 건강에 있어서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비타민 D는 몸에 흡수된 칼슘을 뼈와 치아에 축적시키고, 흉선에서 면역세포 생산을 도와주는데요.

 

비타민 D는 달걀노른자, 생선, 간 등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더불어 햇빛이 피부에 닿아 자극을 주면 비타민 D 합성이 일어나 몸에서 생성 됩니다. 하지만 과한 햇빛은 피부노화에 심하면 피부암을 일으키기 때문에 음식이나 비타민 D 영양제를 먹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단백질

단백질 또한 뼈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좋은 영양소 인데요. 단백질은 신체에 있는 모든 세포의 주요한 요소이고 몸의 대사에 중요한 효소, 연골, 피부, 혈액, 심지어는 손톱과 모발을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이런 단백질은 연구에 따르면 뼈 형성에 직접 관여하고 뼈를 만드는데 필요한 물질을 세포 밖으로 운반하는 작용을 하는것으로 연구에 의해 밝혀졌는데요.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은 계란, 소고기, 검은콩, 생선, 조개, 견과류 등이 있고 하루에 50~100g정도의 단백질을 꾸준하게 먹어주는 것이 좋고 더불어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뼈골절에 안좋은 음식

짜고 단 음식은 뼈골절 치료에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더불어 나트륨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혈액 속에 일정량의 칼슘이 있어야 하는데 이 칼슘을 뼈에 있는 칼슘을 쓰게 되어 뼈골절에 좋지 않습니다.  또 소변으로 배출되는 칼슘의 양이 늘어나 뼈골절에 더욱더 안좋겠지요.

 

커피의 카페인체내의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칼슘 배출량을 늘어나게 하므로 뼈골절로 고생하시고 계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5가지 원인과 증상 확인하기

요즘같은때에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증상이 가벼운 경우 담이 걸리는 것처럼 옷을 입고 벗기만 하는데도 통증이나 불편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좀 더 심한

kimdh8984.tistory.com

 

왼쪽 옆구리 통증/4가지 원인과 증상

왼쪽 옆구리 통증은 밥을 먹고 난 후에, 무리한 운동을 했을때처럼 누구나 한번쯤 느껴보는 통증인데요. 가끔 왼쪽 옆구리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냥 '담이 결리는 거겠지...'하며 대수롭지 않게

kimdh8984.tistory.com

 

무릎 물참/증상과 원인/치료방법 확인하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무릎 물참'에 대해서입니다. 무릎이 붓고 통증이 느껴지는데요. 며칠만 안정을 취하면 괜찮아 질거라고 생각해 치료하지 않고 있다가 지속되는 통증에 고통스러워하시는

kimdh8984.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는 가장 위험한 1위 질환은??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산소운동이나 청소, 야외활동 등등 몸을 쓰는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겪고 계신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kimdh8984.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절대 방치하지 마세요. 그러면...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입니다. 갑작스럽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나 가슴이 쑤시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을 짐작하기가 어

kimdh8984.tistory.com